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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 中企 해외판로 개척 지원…4억원 상생협력기금 출연
홈앤쇼핑, 中企 해외판로 개척 지원…4억원 상생협력기금 출연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2.06.02 11: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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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 모모홈쇼핑, 말레이시아 SMART TV방송 등과 홍보마케팅 협력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홈앤쇼핑(대표 김옥찬)은 지난 5월 대만 홈쇼핑 사업자인 모모홈쇼핑, 말레이시아 방송 사업자인 HCVM과 전략적 협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확대를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홈앤쇼핑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주관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에 주관기업으로 참여해 총 4억원의 상생협력기금을 조성해 대만과 말레이시아 해외 방송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홈앤쇼핑이 대만 홈쇼핑 사업자인 모모홈쇼핑, 말레이시아 방송 사업자인 HCVM과 전략적 협약을 맺고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확대를 지원한다. 사진은 대만 모모홈쇼핑 방송화면.홈앤쇼핑
홈앤쇼핑이 대만 홈쇼핑 사업자 모모홈쇼핑, 말레이시아 방송 사업자 HCVM과 협약을 맺고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확대를 지원한다. 사진은 대만 모모홈쇼핑 방송화면.<홈앤쇼핑>

2019년 이후 45개 중소기업에 총 68억원 해외수출 지원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은 대기업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기반으로 중소기업의 해외 마케팅 활동 및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대만 모모홈쇼핑, 말레이시아 SMART TV방송과 인터넷 쇼핑몰에서 ‘한국 중소기업 상품전’ 특별 기획 방송을 진행하고, 중화권지역을 넘어 동남아지역권에서 국내 중소기업 상품의 지속적인 홍보와 마케팅에 협력하기로 했다.

홈앤쇼핑은 2019년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협업을 맺고 2021년까지 총 10억원을 중소기업에 지원해 왔다. 그간 45개 중소기업 상품을 해외에 소개해 총 68억원의 해외 판매 매출도 올린 바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홈앤쇼핑이 추진하는 동반진출 지원사업은 일회성 마케팅 프로모션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참여하는 모든 상품이 실제 수출로 이어지기 때문에 중소기업에게는 실질적으로 와 닿는 사업 모델”이라며 “TV홈쇼핑 방송을 통해 대만 소비자들에게 인지도를 높인 브랜드의 다른 상품들까지 수출에 성공하는 등 해당 사업을 중심으로 한 한국 중소기업 상품의 연계 수출까지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중소 협력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들을 지속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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