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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8 20:44 (일) 기사제보 구독신청
국민연금공단,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3년 연속’ 최고 등급
국민연금공단,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3년 연속’ 최고 등급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2.04.14 10:4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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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진 이사장 "국민이 행복한 국민 모두의 연금 만들기 위해 최선"
국민연금공단이 ‘2021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최고 점수인 우수등급을 기록했다.<국민연금공단>

[인사이트코리아=김동수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21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최고 점수인 우수등급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기획재정부가 매년 실시하는 평가다.

공단은 이번 평가에서 90.8점을 받아 2019년 이후 3년 연속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 등급을 따냈다. 3년 연속 우수기관은 공단을 포함한 9개 기관뿐이다.

조사항목별로 직원의 친절도를 평가하는 부분에서 95.7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서비스품질 92.2점, 전반적 만족도 91.1점을 비롯해 전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공단은 그간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문 CS 컨설팅을 실시해 고객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고객서비스 매뉴얼을 제작·배부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힘써왔다.

김용진 공단 이사장은 “국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 중심 서비스 제공을 위한 그동안의 노력이 빛을 발휘한 것 같다”며 “국민이 행복한 국민 모두의 연금을 만들기 위해 공단 임직원 모두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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