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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삼성전자서비스, ‘2021년 고객 서비스 CS 달인’ 18명 선정
삼성전자서비스, ‘2021년 고객 서비스 CS 달인’ 18명 선정
  • 장진혁 기자
  • 승인 2022.02.17 14:0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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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 엔지니어 5800여명 중 기술력, 고객 만족도 뛰어난 0.3% 선발
삼성전자서비스
‘2021년 CS 달인’에 선정된 경기도 안산센터 휴대폰 엔지니어 김태종(왼쪽부터), 전남 목포센터 가전 엔지니어 조영길, 부산 사하센터 케어마스터 김성률 프로.<삼성전자서비스>

[인사이트코리아=장진혁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는 지난해 고객에게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AS 엔지니어 18명을 ‘2021년 CS 달인’으로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CS 달인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은 AS 엔지니어를 선발하는 제도로 2019년 도입됐다. 서비스를 직접 체험한 고객 평가를 바탕으로 CS 달인을 선정하기 때문에 의미가 크다.

2021년 CS 달인은 AS 엔지니어 5800여명 중 기술력이 우수한 상위 30%를 1차 선발하고, 이중 고객 만족도 점수가 가장 높은 0.3%(18명)를 최종 선정했다.

제품별로 휴대폰 7명, 가전 9명, B2B(기업 대상 서비스) 2명이다. 가전 담당 9명 중에는 가전 전문세척 및 관리 서비스인 삼성케어플러스를 담당하는 케어마스터도 1명 포함됐다.

CS 달인 수상자들은 지난해 평균 3800여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해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았다. 이는 제품 고장으로 불편을 겪는 고객 마음까지 관리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했기에 가능했다.

2021년 CS 달인 중 최고 점수를 획득한 엔지니어는 전라남도 목포에서 가전제품 방문 서비스를 담당하는 조영길 프로다. 조 프로에게 서비스를 받고 만족도 조사에 응한 고객은 모두가 “뛰어난 서비스에 만족해 삼성전자 제품을 다시 구입하고 싶다”고 응답했다.

경기도 안산과 부산시 구포에서 근무하는 김태종·신상민 프로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 연속 CS 달인에 선정됐다. 이들은 ‘고객의 입장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진정성 있는 응대’가 3년 연속 달인 선정 주요 이유로 꼽혔다.

CS 달인에 선정된 임직원에게는 인사 가점과 상패, CS 우수기업 벤치마킹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박성민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 상무는 “고객 서비스를 중시하는 소비자 트렌드로 엔지니어의 기술력과 고객 대응 역량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CS 달인 선발을 계기로 고객에게 고품질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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