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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6 12:28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LG디스플레이, 3분기 영업이익 5289억원…전년比 222% 껑충
LG디스플레이, 3분기 영업이익 5289억원…전년比 222% 껑충
  • 장진혁 기자
  • 승인 2021.10.27 15:5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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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OLED ‘올해 800만대 판매·연간 흑자 전환’ 전망
LG디스플레이중국 광저우 8.5세대 OLED 공장 전경.<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중국 광저우 8.5세대 OLED 공장 전경.<LG디스플레이>

[인사이트코리아=장진혁 기자] LG디스플레이는 올해 3분기 매출 7조2232억원, 영업이익 5289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매출은 IT용 패널의 출하 확대로 전 분기(6조9656억원) 대비 4%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LCD TV 패널 가격 하락과 산업 내 부품 수급 이슈에 따른 재료비 상승, 신규 설비 가동에 따른 비용 증가 등의 영향으로 지난 분기(7011억원)보다 25% 감소했다. 하지만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6조7376억원)은 7%, 영업이익(1644억원)은 222%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4635억원, EBITDA는 1조6960억원(EBITDA 이익률 23%)을 기록했다.

제품군별 매출 비중은 IT용 패널이 45%로 가장 높았으며, TV용 패널은 32%, 모바일용 패널은 23%를 차지했다.

특히 대형 OLED는 하이엔드 TV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으며, 올해 목표였던 800만대 판매와 연간 흑자 전환도 가능할 전망이다. LCD는 IT 중심으로 사업 구조를 전환해 변동성을 축소하고, 하이엔드 제품·기술 차별화와 글로벌 전략 고객과의 굳건한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4분기에는 부품 수급 이슈로 지연된 출하량이 회복되며 출하 면적이 3분기 대비 10% 중반 수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LCD TV 패널 가격은 하락세를 보이겠지만, 상대적으로 면적당 판가가 높은 모바일 제품의 출하가 증가하면서 면적당 판가는 소폭 상승이 예측된다.

서동희 LG디스플레이 CFO(최고재무책임자) 전무는 “LCD 사업은 그간 경쟁력 있는 IT로 캐파를 선제 전환하고 전략 고객들과의 협력 관계를 보다 강화함으로써 시장 변동성의 영향을 최소화하며 이익을 낼 수 있는 안정적인 사업구조를 구축해왔다”면서 “이를 토대로 IT·커머셜 등 차별화 영역에서 수익을 지속 창출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서 전무는 “최근 글로벌 TV 시장이 위축되고 있으나 하이엔드 TV 시장은 성장하며 시장의 양극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며 “TV의 활용도 및 사용 시간, 고품질 콘텐츠의 증가로 인해 소비자들의 지불 가치가 높아지고 고사양 제품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OLED TV의 판매는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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