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KLPGA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개최…코로나19 이후 첫 국제대회
2021 KLPGA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개최…코로나19 이후 첫 국제대회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9.27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금 15억 규모…30일부터 4일간 포천 아도니스 컨트리클럽서 진행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포스터.<하나금융그룹>

[인사이트코리아=박지훈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30일부터 4일간 국내 최대 상금 규모의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을 경기도 포천 아도니스 컨트리클럽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KLPGA 정규 투어인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은 지난 6월 개최된 DB그룹 제35회 한국여자오픈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레이디스 아시안 투어(LAT) 시리즈 대회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대유행 이래 해외국적 선수들이 참가하는 첫 국제 골프대회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KLPGA가 제시한 ‘비전 2028, 글로벌 넘버원 투어로의 도약’에 발 맞춰 아시아 주요 골프협회와 활발한 소통을 통해 향후 세계 골프의 중심이 될 아시아 유망주들에게 출전 기회를 부여했다.

또한 이번 대회는 아시아 선수뿐만 아니라 로렉스 세계 랭킹 50위 이내 선수들에게도 참가 자격을 준다. 주요 선수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메이저 대회인 에비앙 챔피언십 우승자 이민지(25·하나금융그룹), 전 세계 랭킹 1위이며 도쿄올림픽 여자골프 동메달리스트 리디아 고(24·PXG), 신예 노예림(20·하나금융그룹) 선수 등 상위 랭커들도 가세한다.

올 시즌 6승을 거두며 KLPGA 상금 순위와 대상포인트 1위를 달리고 있는 박민지(23·NH투자증권), 국내 메이저 대회 우승 등 올 시즌 2승을 달성한 장하나(29·BC카드) 선수 등 국내파와 해외파 선수들이 참석해 우승컵을 놓고 경쟁한다.

한편,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은 아시아 골프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아시아 메이저 대회’로서 아시아 태평양 연안 국가 20여 개국에 동시 생중계할 예정이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