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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현대건설기계, 전 세계서 실시간 원격 A/S 도입한다
현대건설기계, 전 세계서 실시간 원격 A/S 도입한다
  • 이하영 기자
  • 승인 2021.09.09 12:0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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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지역 7개월간 시범운영 성공…이달부터 국내 및 동남아 시장 적용
현대건설기계가 원격 고장진단 서비스를 전 세계로 확대한다. <현대건설기계>

[인사이트코리아=이하영 기자] 현대제뉴인 계열사인 현대건설기계가 이달부터 건설장비 원격 고장진단 서비스 ‘프로액트 케어(Proact Care)’를 국내와 동남아 시장으로 확대 적용한다고 9일 밝혔다.

프로액트 케어는 정보통신기술(ICT)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장비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해 이상 발견 시 즉각적인 조치를 지원하며, 고객 요청 없이도 A/S담당자가 고장 징후를 인지해 사전에 해결할 수 있는 고객 장비관리 서비스다. 프로액트 케어는 현대건설기계의 장비 원격 관리시스템인 ‘하이메이트(Hi MATE)’를 기반으로 구현된다.

현대건설기계는 올해 2월부터 북미지역에서 프로액트 케어 서비스를 운영한 결과, 장비의 다운타임(Downtime, 고장으로 인한 장비 가동 불가 시간)이 줄어드는 것을 확인했다. 고장을 초기 조치할 수 있어 구매 고객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성공적인 시범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현대건설기계는 이달부터 프로액트 케어 서비스를 국내 시장은 물론, 하이메이트 보급율이 높은 대양주와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확대‧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2022년까지 주력 시장인 중국, 유럽 등 지역에도 프로액트 케어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는 방침이다.

현대건설기계는 프로액트 케어 운영을 통해 장비에서 획득한 정보와 고장 상황 조치 결과를 데이터베이스화 해 앞으로 다양한 상황에서 정확한 가이드를 제공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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