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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현대자동차그룹 ‘2021 레드 닷 어워드’ 17개 수상
현대자동차그룹 ‘2021 레드 닷 어워드’ 17개 수상
  • 노철중 기자
  • 승인 2021.08.24 11:0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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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에게 독특한 경험과 감동 전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 이어갈 것”
현대자동차그룹은 세계적인 디자인 상인 ‘레드 닷 어워드’에서 17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은 세계적인 디자인 상인 ‘레드 닷 어워드’에서 17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독일 노르트하인 베스트팔린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2021 레드 닷 어워드: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서 최우수상 2개, 본상 15개 등 총 17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 신기술 캠페인 ‘리틀빅 이모션’은 ‘필름 & 애니메이션’ 부문에서, 현대자동차 전기차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Jong-e’는 ‘인터페이스 & 사용자 경험 디자인’ 부문에서 각 부문별 뛰어난 출품작에 수여되는 ‘레드 닷 어워드 :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리틀빅 이모션’은 자동차와 탑승자의 교감을 가능케 하는 감정인식 차량 컨트롤 기술이 적용된 키즈 모빌리티가 어린이의 치료과정에 도움을 주는 프로젝트다.

현대차 전기차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Jong-e’는 친환경 소재인 ‘종이’라는 테마로 레드 닷 어워드 UX 부문에서 현대차 최초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아이오닉 5’에 첫 적용된 ‘Jong-e’ UX 디자인은 녹색과 파란색의 그라데이션 컬러, 아이오닉5 내외장 디자인에 사용된 파라메트릭 픽셀 요소가 가미된 디자인 등으로 전기차의 친환경 이미지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동시에 구현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필름 & 애니메이션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 외에도 ▲공간 커뮤니케이션 ▲어플리케이션 ▲광고 ▲온라인 ▲디지털 솔루션 등 7개 디자인 부문에서 15개의 본상을 수상하며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에게 독특하고 보다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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