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디노랩 2.5기 스타트업 모집…“디지털 혁신 가속화”
우리금융, 디노랩 2.5기 스타트업 모집…“디지털 혁신 가속화”
  • 이정문 기자
  • 승인 2021.08.02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기술과 ESG 부문 스타트업 발굴해 그룹 신성장동력 마련
우리금융그룹은 디노랩 2.5기를 모집해 신기술과 ESG 부문 스타트업을 발굴한다고 나섰다. <우리금융>

[인사이트코리아=이정문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신기술과 ESG 부문 스타트업(Start-up)을 모집해 지원한다.

우리금융은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디노랩(Digital Innovation Lab)’에 참여할 2.5기 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디노랩 2.5기 공모는 인공지능(AI)·로보틱스·모빌리티 등 신기술 분야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다. 디노랩 1기 스타트업 ‘얼리슬로스’에서 개발한 온라인 리서치 플랫폼을 통해 23일까지 공모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기업은 우리금융의 사업협력 지원은 물론, 디노랩 제2센터 입주 기회도 제공 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 디노랩을 통해 발굴한 스타트업은 총 71개 기업이다. 사업협력을 위한 실제 계약은 18건 체결됐으며, 총 62건에 593억원 규모의 직접투자가 진행됐다.

올해 9월 서울시 관악구 신림동에 오픈 예정인 디노랩 제2센터는 890㎡(약 270평) 규모의 5층 건물이다. 디노랩 기업이 건물 전체를 단독 사용한다. 독립 사무공간은 물론, 대형 세미나실과 루프탑 라운지 등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핀테크를 넘어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과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찾고 있다”며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을 강화해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금융은 지난해 디노랩을 그룹 공동사업으로 확대했다. 우리은행과 우리카드 등 자회사와 다양한 계약을 체결하고 적극적인 사업협력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