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에너지, ESG 채권 발행 성공
DL에너지, ESG 채권 발행 성공
  • 이하영 기자
  • 승인 2021.06.3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대 1 경쟁률 기록..풍력‧태양광 등 4개국서 7개 신재생 발전소 투자
DL에너지가 보유하고 있는 칠레 산타 로사 태양광 발전 단지 전경. <DL에너지>

[인사이트코리아=이하영 기자] DL에너지가 지난 29일 실시한 제7회 회사채 수요예측에 약 1700억원이 몰리며 흥행에 성공했다. 이번에 발행할 회사채는 2년물 ESG채권 150억원과 3년물 일반 회사채 850억원이다. 이 중 ESG채권은 370억원의 청약금이 접수돼 2.5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번에 발행된 ESG채권은 국내 신재생 사업 투자에 사용될 예정이다. ESG 채권은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등 사회적 책임 투자를 목적으로 발행되는 채권이다. DL에너지는 ESG 채권 발행에 앞서 나이스신용평가를 통해 사전 인증평가를 진행하여 녹색채권 인증 최고 등급인 ‘Green1’을 부여 받았다.

DL에너지는 한국, 칠레, 파키스탄에서 바이오매스, 풍력, 태양광 등 6개 발전소를 운전 중에 있다. 추가로 요르단에서 풍력 발전소를 건설 중이며 다음달 상업 운전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칠레 태양광 발전소는 UN 청정개발체제 사업으로 인정받았으며 현재 한국 정부의 온실가스 감축실적 인증 절차를 진행 중이다. DL에너지는 승인이 완료되면 향후 100만 탄소배출권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