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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6 11:37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오리온 ‘치킨팝’ 재출시 후 1분에 40개씩 팔렸다
오리온 ‘치킨팝’ 재출시 후 1분에 40개씩 팔렸다
  • 남빛하늘 기자
  • 승인 2021.06.17 10:5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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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년 3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봉 돌파
오리온 ‘치킨팝’이 2019년 2월 재출시 이후 2년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봉을 돌파했다.
오리온 ‘치킨팝’이 2019년 2월 재출시 이후 2년 3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봉을 돌파했다.<오리온>

[인사이트코리아=남빛하늘 기자] 오리온은 치킨팝이 2019년 2월 재출시 이후 2년 3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봉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1분에 40개 이상 팔리며 전 국민이 1봉씩 먹은 셈이다.

이 같은 성과는 치킨팝이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부응해 재출시됐다는 점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소통 문화에 익숙한 1020세대의 호감도를 높인 것이 주효 요인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회사 관계자는 “국산 쌀가루를 더해 바삭한 식감을 업그레이드하고 주 타깃 층인 10대들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등 가성비를 높인 점도 인기 요인”이라며 “최근 일고 있는 역주행 트렌드 속 재출시된 과자들이 MZ세대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치킨팝은 실제 닭강정 같은 매콤달콤 중독성 강한 맛과 팝콘처럼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으나, 3년 전 공장 화재로 생산라인이 소실돼 생산이 중단됐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에 힘입어 2019년 2월 기존 대비 10% 양을 늘리고 품질을 업그레이드해 다시 선보였다.

오리온 관계자는 “재출시하면서 맛을 업그레이드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 점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은 것 같다”며 “하반기에는 치킨팝 특유의 중독성 강한 맛과 경쾌한 식감을 재해석한 새로운 플레이버로 치킨팝 열풍을 다시 한번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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