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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넷마블, ‘제2의 나라: Cross Worlds’에 새로운 AI 기능 적용
넷마블, ‘제2의 나라: Cross Worlds’에 새로운 AI 기능 적용
  • 한민철 기자
  • 승인 2021.06.04 15:2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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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들 잠든 시간에도 캐릭터들은 살아 움직이고 있을 것”
넷마블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의 인공지능 모드. 넷마블
넷마블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의 인공지능 모드. <넷마블>

[인사이트코리아=한민철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이승원)이 10일 출시할 예정인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에 새롭게 개발한 AI(인공지능) 모드를 선보인다.

넷마블은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기존 모바일게임 ‘비접속 모드’에 AI 기능을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넷마블에 따르면, ‘제2의 나라’의 AI모드는 서버의 로직이 캐릭터 AI를 제어해 서버 내에서 움직이게 하는 방식이다. 이로 인해 이용자가 실제 플레이하지 않아도 캐릭터는 게임에서 활동하고 있다. 또 다른 이용자들의 플레이에 영향을 주기도 하고 받기도 한다. 예를 들어, 난이도 높은 필드에서 함께 다른 이용자들과 사냥하기도 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PK(Player Kill)를 당할 수도 있다.

‘제2의 나라’를 개발한 넷마블네오의 박범진 개발총괄은 “제2의 나라에서 어떤 형태로든 다른 이용자와 어울리고 영향을 주고받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 AI모드를 개발했다”며 “이용자가 잠들어 있는 시간에도 제2의 나라 캐릭터는 그 세계에서 살아 움직이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이 준비 중인 ‘제2의 나라’는 2016년 모바일 MMORPG 시장에 큰 변화를 일으킨 ‘리니지2 레볼루션’의 핵심 개발진이 참여한 작품으로 3여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출시한다.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의 협업으로 탄생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 게임으로 재해석했으며, 이용자는 지브리풍 아트로 만들어진 세계를 애니메이션 주인공이 된 것처럼 활보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제2의 나라’에서는 두 개의 세계를 오가며 이름 없는 왕국을 구하는 이야기가 밀도 있게 펼쳐진다. 게임음원은 ‘하울의 움직이는 성’ ‘벼랑 위의 포뇨’ 등 일본 지브리사(社)의  애니메이션 OST를 도맡은 히사이시 조가 감수해 기존 모바일 RPG에서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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