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의상디자인학과 졸업 패션쇼 2년째 온라인으로 선보인다
건국대 의상디자인학과 졸업 패션쇼 2년째 온라인으로 선보인다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1.05.3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여파, 2021 졸업패션쇼 ‘EUPHORIA’ 홈페이지 6월 4일 오픈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건국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가 오는 6월 4일(금) ‘제 54회 졸업작품 패션쇼’를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선보인다.

31일 건국대 의상디자인학과는 “1964년부터 시작된 오랜 전통과 역사를 가진 패션학교로서, 지속되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오프라인 패션쇼를 대신한 두번째 온라인 졸업 작품 패션쇼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건국대 의상디자인학과가 ‘제 54회 졸업작품 패션쇼’를 오프라인 대신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6월 4일 진행한다고 밝혔다.건국대 의상디자인학과
건국대 의상디자인학과가 ‘제 54회 졸업작품 패션쇼’를 오프라인 대신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6월 4일 진행한다고 밝혔다.<건국대 의상디자인학과>

이번 졸업패션쇼에 참여하는 의상디자인학과 학생 49명은 이소영, 구수민 두 교수의 지도 아래 ‘EUPHORIA’라는 타이틀 아래 0°S 112°W, vCA1 등 6개 팀으로 나뉘어 개성적인 메시지를 담아 다양한 스타일로 선보일 예정이다.

EUPHORIA는 다행감, 신체적 및 정서적으로 행복한 상태를 뜻하며 암울한 기운으로 변화된 일상 속에서 자신만의 유포리아를 찾고,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한 유포리아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졸업 작품 패션쇼는 건국대 주관, 의상디자인학과 주최에 건국대 의상디자인학과 졸업준비위원회가 준비 기획했으며 동문회에서도 지원했다. 또한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홍보를 진행해 왔다.

건국대 의상디자인과 학생들은 “지속되는 코로나19에 올해도 온라인으로 패션쇼를 진행하게 돼 아쉽지만 언택트로 준비해본 새로운 경험이기도 했다”면서 “변화하는 미래에 맞게 준비된 온라인 졸업 패션쇼인 만큼 많은 관심과 함께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kuad_archive)을 통한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건국대 의상디자인학과는 이석태, 이명신 등 많은 감각적인 디자이너 졸업생들을 배출하고, 학생들은 PLAN 6, KU STUDIO 등의 브랜드를 운영해 백화점에 입점한 바 있다. 또 국내외 유수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하는 등 패션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건국대 의상디자인학과 2021 졸업 패션쇼 행사 개요>

1. 제목 : 2021학년도 건국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 졸업 패션쇼

2. 일시 : 2021년 6월 4일 (금요일)

3. 장소 : kuad-euphoria-2021.com

4. 주관 및 기획 : 건국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 졸업준비위원회

5. 참여 인원 : 의상디자인과 및 다전공 학생 49명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