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원스토어 앱 개발자 대상 금융지원
하나은행, 원스토어 앱 개발자 대상 금융지원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5.1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석(왼쪽) 하나은행 중앙영업본부 부행장이 11일 원스토어 본사에서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와 '상생협력 디지털금융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하나은행>

[인사이트코리아=박지훈 기자] 하나은행은 원스토어와 ‘상생협력 디지털금융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원스토어 앱 개발자를 위한 다양한 업무제휴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하나은행과 원스토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원스토어 앱 개발자들을 위한 금융지원을 포함해 다양한 협업에 나설 계획이다.

먼저 상황별 신속한 금융지원을 위해 원스토어 앱 개발자 전용 하나원큐 보증재단 대출,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하나 새희망홀씨대출 3가지 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원큐 보증재단 대출은 서울·경기지역 개인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신용보증재단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보증서담보대출 신청이 가능한 서비스로 다른 지역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을 담보로 최대 300만원 비대면 신청이 가능한 상품이며, 하나 새희망홀씨대출은 제2금융권 고금리 대출 대환을 위한 상품으로 무보증·무담보로 최대 3000만원을 지원한다.

5월말부터 제공 예정인 해당 서비스는 원스토어 협력사로 등록된 개인사업자, 개발자 중 원스토어 내에 한번이라도 콘텐츠를 올린 적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대출 신청은 원스토어 개발자 센터 웹사이트에서 개발자 검증 과정을 거친 후 연결된 하나은행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김기석 하나은행 중앙영업본부 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우수 앱 개발자 분들께 다양한 금융지원을 적시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더 나아가 원스토어와 함께 대한민국 앱 생태계 강화를 위한 든든한 파트너로서 다양한 업무제휴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