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의 '작품' 제네시스, 글로벌 누적 판매 50만대 돌파
정의선의 '작품' 제네시스, 글로벌 누적 판매 50만대 돌파
  • 노철중 기자
  • 승인 2021.05.12 11: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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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국내 최초 고급차 브랜드로 출범 이후 5년 반 만의 성과
대표 모델 G80, 글로벌 25만대 이상 판매해 브랜드 양적 성장 견인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2015년 11월 4일 제네시스 브랜드 런칭 행사에서 당시 현대차 부회장으로서 브랜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시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2015년 11월 4일 제네시스 브랜드 런칭 행사에서 당시 현대차 부회장으로서 브랜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시스>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제네시스는 브랜드 출범 이후 지난 9일까지 국내 37만8999대, 해외 12만1192대 등 글로벌 시장에서 총 50만191대를 판매했다고 12일 밝혔다.

2015년 11월 국산차 첫 고급 브랜드로 G90(당시 국내 차명 EQ 900)을 출시하며 BMW,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렉서스 등 많은 브랜드들이 격전을 벌이는 글로벌 고급차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당시 현대차 부회장이던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기획부터 출범까지 전 과정을 주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론칭 행사에 정 회장이 직접 나서 제네시스 브랜드 개발 과정을 설명하기도 했다.

제네시스는 출범 첫해 530대를 판매한 것을 시작으로 2016년 6만5586대, 2017년부터 2019년까지 평균 8만여 대의 판매량을 올리며 꾸준히 성장했다. 2020년에는 브랜드 첫 SUV 모델 GV80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년 대비 46%나 늘어난 12만8365대를 판매했으며, 처음으로 글로벌 연간 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

차종별로는 대표 세단 G80이 25만6056대로 가장 많이 팔려 제네시스 브랜드의 양적 성장을 견인했다. 브랜드 첫 SUV 모델인 GV80은 지난 한 해에만 글로벌에서 3만8069대가 팔린 데 이어 올해 1만8442대가 판매되며 G80과 함께 제네시스를 이끌고 있다.

제네시스는 2020년 GV80에 이어 12월에 두 번째 SUV 모델 GV70, 올해 4월에는 G80 전동화 모델을 연이어 선보이면서 차종을 다양화하고 브랜드 외연을 꾸준히 넓히고 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적용한 전용 전기차도 올해 안에 라인업에 추가할 계획이다.

장재훈 제네시스 브랜드 사장은 “제네시스는 고유한 디자인 정체성을 구축하고, 우수한 품질과 진정성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질적·양적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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