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디지털·ICT 인재 수시채용 실시
신한은행, 디지털·ICT 인재 수시채용 실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3.3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ICT 인재, 싸피 특별전형, ICT 특성화고 등 3가지로 진행
신한은행 서울 중구 본점.&lt;박지훈&gt;<br>
신한은행 서울 중구 본점.<박지훈>

[인사이트코리아=박지훈 기자] 신한은행은 은행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 갈 우수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디지털·ICT 인재와 ICT 특성화고 졸업생 수시채용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수시 채용 모집 전형은 ▲디지털·ICT 수시채용 ▲삼성청년소프트웨어아카데미(SSAFY·싸피) 특별전형 ▲ICT 특성화고 수시채용 등 3가지다.

서류 접수는 신한은행 채용 홈페이지에서 오는 4월 18일까지 가능하며 선발 과정은 서류전형, 온라인 코딩테스트, 심층면접, 최종면접으로 이뤄진다.

신한은행은 지난 2019년 은행권 최초로 디지털·ICT 수시채용을 신설하고 코팅테스트를 실시하는 등 직무에 특화된 채용을 도입 중이다. ICT 특성화고 졸업생, 디지털·ICT 석·박사, 싸피 수료생 등 전문성과 다양성을 가진 인재를 영입하고 있다.

진옥동 은행장은 “디지털 전환에 조직의 명운이 달렸으며 향후 데이터와 AI 역량개발에 자원을 집중하고 인재 영입의 문턱을 낮추겠다”고 강조한바 있다. 현재 은행 직속의 ‘디지털 혁신단’을 신설해 김혜주·김준환 상무 등 외부 전문가를 영입하고 은행 내 데이터분석 전문가 1000명 양성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한편 신한은행은 하반기 실시 예정인 신입행원 공채에 디지털 역량을 측정하는 ‘디지털 리터러시(Literacy)’ 평가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디지털 리터러시 평가는 논리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능력, 데이터분석능력 등을 평가하는 전형으로 신한은행은 디지털 인재의 기준을 기술적 역량에만 두지 않고 디지털 상상력을 발휘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인재로 정의하고 모든 직무에 디지털 역량을 갖춘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