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 '다시 연극이 있습니다’
국립극단,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 '다시 연극이 있습니다’
  • 노철중 기자
  • 승인 2020.06.22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 취소 작품 중 세 편 11~12월 초청해 제작비 지원
국립극단은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 '다시 연극이 있습니다'를 펼친다고 밝혔다. 뉴시스
국립극단은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 '다시 연극이 있습니다'를 펼친다고 밝혔다.<뉴시스>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국립극단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연극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다시 연극이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코로나19로 공연이 취소된 작품들 중 세 편을 11~12월에 초청하는 프로젝트다. 선정된 공연팀에는 제작비 3000만원이 지원된다. 국립극단이 운영하는 공연장(소극장 판)을 2주간 제공하고 티켓 판매 수입 또한 선정팀에 전액 귀속되며 주요 홍보물 제작을 포함한 홍보·마케팅도 지원받을 수 있다.

공모기간은 7월 7일까지다. 코로나19로 인한 취소뿐 아니라 객석 내 관객 입장이 제한, 무관중 온라인 송출을 한 경우에도 지원할 수 있다. 다른 기관 또는 단체의 코로나19 관련 지원금을 수령한 경우 중복 지원은 불가능하다.

신청 서류는 국립극단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서류 심사를 통해 3개 작품을 선정한다. 사업취지와의 적합성, 타당성 등을 기준으로 한다. 내부위원 1인, 외부위원 6인으로 구성된 7명의 심사위원이 심사한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