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그룹 정기 인사...김대철 현대산업개발 사장, 부회장 승진
HDC그룹 정기 인사...김대철 현대산업개발 사장, 부회장 승진
  • 도다솔 기자
  • 승인 2019.12.2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순호 현대산업개발 전무, 유병규 HDC 부사장은 사장 승진
20일 HDC그룹은 2020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김대철(왼쪽부터)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부회장, 권순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사장, 유병규 HDC 사장, 이만희 HDC아이서비스 대표이사 전무.HDC
20일 HDC그룹은 2020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김대철(왼쪽부터)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부회장, 권순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사장, 유병규 HDC 사장, 이만희 HDC아이서비스 대표이사 전무.<HDC>

[인사이트코리아=도다솔 기자] HDC그룹(회장 정몽규)은 2020년도 정기임원인사를 단행했다.

20일 HDC그룹은 김대철 HDC현대산업개발 사장과 권순호 전무를 각각 부회장과 사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또 HDC 유병규 부사장을 사장으로, HDC아이서비스 대표이사에는 이만희 전무를 신규 선임한다고 밝혔다.

HDC그룹은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계기로 그룹 내실을 다지는 한편 종합 금융부동산 그룹 전환을 위한 전문성 있는 경영진을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김대철 HDC현대산업개발 부회장은 현대자동차 국제금융팀장, 현대산업개발 경영관리부문 사장을 거쳐 2018년부터 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사장을 맡았다. HDC그룹은 김 부회장의 그간 경영실적을 바탕으로 아시아나항공 인수기반을 마련하는 등 성과를 인정받았으며 앞으로 외연확장에 따른 그룹 내 협업과 시너지 창출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순호 HDC현대산업개발 신임 사장은 지난해 건설사업본부장 겸 대표이사로 선임됐으며 건설과 결합한 수주영업을 통해 실적 개선에 기여를 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권순호 사장은 금융과 운영사업을 결합한 부동산 개발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힘을 쏟겠다는 계획이다.

HDC그룹은 지주사인 HDC 사장에 현 유병규 HDC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현대경제연구원 경제연구본부장과 산업전략 본부장, 미국 존스홉킨스대 한미연구소 초빙연구원 등을 거쳐 2016년부터 국책연구기관인 산업연구원장을 역임했으며 지난해 HDC그룹에 합류했다.

계열사 HDC아이서비스 신임 대표이사에는 이만희 전무가 신규 선임됐다. 그는 아이서비스 조경·CS사업본부장, 현대산업개발 사업기획 담당 중역, 아이파크몰 경영지원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2020년도 HDC그룹 임원 인사>

- HDC

<승진> ▲ 사장 유병규

- HDC현대산업개발

<승진> ▲ 부회장 김대철 ▲ 사장 권순호

▲ 상무 이현대

▲ 상무보 김태수, 문치성, 이종일, 김창범, 김범동, 백인영, 양승철

- HDC아이서비스

<선임> ▲ 대표이사 이만희

<승진> ▲ 상무보 유위동

- HDC현대EP

<승진> ▲ 상무 김명호 ▲ 상무보 박태원, 김진강

- HDC아이콘트롤스

<승진> ▲ 상무보 이재호, 윤영석

- HDC아이파크몰

<승진> ▲ 이사대우 김시성

- HDC신라면세점

<승진> ▲ 상무보 민광희

- 부동산114

<승진> ▲ 상무보 곽효신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