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롯데건설, 서울 '녹번역 e편한세상캐슬' 2차 118세대 분양
대림산업·롯데건설, 서울 '녹번역 e편한세상캐슬' 2차 118세대 분양
  • 도다솔 기자
  • 승인 2019.08.20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1차 완판 이은 후속 물량...총 2569세대 대단지
e편한세상 캐슬 녹번 2차 조감도.대림산업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 조감도.<대림산업>

[인사이트코리아=도다솔 기자] 대림산업과 롯데건설은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동 36, 37, 53번지 일대(응암2구역)를 재개발하는 대규모 브랜드 단지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 2차 118세대를 8월 말 분양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은 지하 3층~지상 23층, 32개 동, 전용면적 39~114㎡, 총 2569세대로 구성되는 대단지다. 지난 2017년에 일반분양 한 1차분은 계약 2주 만에 모든 가구가 완판돼 이번 2차분 분양에도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이번에 분양하는 2차분의 타입별 가구수는 ▲44㎡A 39가구 ▲59㎡A 54가구 ▲59㎡B 25가구이며 일반분양물량 모두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소형으로 구성됐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 주변 일대는 재개발사업을 통해 6900여 세대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조성되고 있다. 이 가운데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은 녹번역 일대 아파트 중 가장 큰 규모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기준 1차 분양권은 전용면적 84㎡ 기준으로 지난 5월 분양가 대비 2억5000만원 가량 오른 8억7000만원에 거래돼 단지의 인기를 입증했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은 지하철 3호선 녹번역 역세권에 위치해 종로, 광화문, 신사, 압구정 등 서울 도심권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구기터널과 내부순환도로가 가까워 자가용을 통한 주요 도심 지역이동도 편리하다. GTX 노선 연결 호재도 주목할만한 요소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연신내역은 GTX A노선 환승역(2023년 개통예정)으로 확정돼 강남권까지 이동이 더 빨라질 전망이다. 이를 통해 단지 일대는 일산과 강남, 동탄을 잇는 허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내에는 약 4만1000㎡의 대규모 조경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북한산과 불광천이 가깝고 특히 백련산 근린공원과 단지가 바로 맞닿아 있어 도심 속에서 쾌적한 숲세권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교육과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진 편이다. 단지 앞 은평초, 명성학원을 비롯해 영락중, 충암고, 예일여고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 인근으로 이마트 은평점, NC백화점 불광점, 은평구청, 시립은평병원, 은평문화예술회관 등 편의시설이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는 서북부 최대 의료기관인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이 지난 5월 개원돼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은 2000세대가 넘는 대단지인 만큼 커뮤니티 시설 또한 규모에 걸맞게 들어설 예정이다. 사우나 시설과 게스트 하우스, 피트니스, 어린이집, 골프연습장, 라운지카페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된다. 독서실, 1인실, 스터디룸 등 취학 자녀들의 학습 공간과 영유아를 위한 키즈룸도 갖춰질 예정이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에는 대림산업과 롯데건설의 특화된 주거상품이 적용된다. 스마트홈 시스템이 적용돼 집 안팎에서 스마트폰으로 방문자 확인과 공동현관 문열림 기능을 이용 할 수 있다. 각종 에너지 절감 시스템도 도입된다. 전기 소모량이 많은 거실에 밝기 조절이 가능한 LED 등기구가 설치되며 지열에너지를 이용해 공용부의 관리비용과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특히 에너지매니지먼트 시스템(EMS)을 도입해 세대 내 에너지 사용량을 확인·조절할 수 있다.

주방에는 조리 시 오염물질을 감지해 스스로 작동하는 스마트 렌지후드를 설치했다. 일부 세대에는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이 제공될 예정이며 원격검침시스템 설계가 적용된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