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H
    13℃
    미세먼지
  • 경기
    H
    14℃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H
    18℃
    미세먼지
  • 부산
    H
    18℃
    미세먼지
  • 강원
    H
    15℃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H
    14℃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H
    15℃
    미세먼지
  • 경북
    H
    18℃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H
    15℃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5-03 18:16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하이트진로 ‘진로’, 제로슈거 소주 판매량 1위
하이트진로 ‘진로’, 제로슈거 소주 판매량 1위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4.04.2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출시 5주년을 맞은 두꺼비 소주 ‘진로’가 제로슈거 소주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했다. <하이트진로>

[인사이트코리아=이시아 기자] 하이트진로는 올해 출시 5주년을 맞은 두꺼비 소주 ‘진로’가 제로슈거 소주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진로의 5년간 누적판매량은 지난 15일 기준 19억병을 넘어섰다. 1초당 13병이 판매된 셈이다.

이 같은 성장 배경으로 ▲지난해 1월 제로슈거 리뉴얼 단행 ▲소비자 니즈에 맞춘 팩 소주, 페트 소주 출시 ▲핑크라벨 등 한정판 에디션으로 젊은층 공략 ▲캐릭터 굿즈 출시 선도, 이슈화 ▲이종 업계와 다양한 협업 활동 등으로 소비자와 소통에 노력한 것이 주효하게 작용했다고 평가했다. 

특히 진로 출시와 함께 소주업계 최초로 두꺼비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을 진행해 소비자 소통을 이어왔다. 현재 SNS 인스타그램에서 국내 주류 브랜드 중 가장 많은 팔로워수(73만1000명)로 MZ세대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으로 소주 시장 내에서 신제품 진로골드와 함께 대세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진로와 두꺼비 캐릭터를 꾸준히 사랑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접점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 대표 소주 브랜드로서의 대세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