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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5-03 18:16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삼성SDI, 세계 전기차 학술대회서 전고체 배터리 등 초격차 기술력 뽐내
삼성SDI, 세계 전기차 학술대회서 전고체 배터리 등 초격차 기술력 뽐내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4.04.23 08:4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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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S 37’ 참가해 미래 전기차용리더십 소개
최윤호 대표 “초격차 기술력 통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 선도”
삼성SDI의 ‘EVS 37’ 부스 조감도.<삼성SDI>

[인사이트코리아=김동수 기자] 삼성SDI가 세계 전기차 학술대회에서 전고체 배터리와 초급속 충전 등 혁신 기술을 선보인다.

삼성SDI는 23일부터 나흘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37회 세계전기자동차 학술대회 및 전시회(EVS 37)’ 참가한다고 밝혔다.

EVS(Electric Vehicle Symposium & Exhibition)는 지난 1969년부터 시작된 세계 최대의 전기차 학술대회 겸 전시회다. 글로벌 전기차 업계와 학계의 연구진이 한데 모여 ‘세계 전기차 올림픽’으로도 불린다. 한국에서는 2002년 부산, 2015년 경기도 고양 개최 이후 올해 3번째로 열린다.

삼성SDI의 EVS 참가는 2015년에 이어 두 번째다. 이 회사는 지난 전시보다 규모를 2배 확대해 오는 2027년 양산 목표인 전고체 배터리와 9분 초급속 충전, 20년 이상 초장수명 특성 등 미래 전기차 시장을 선도할 혁신 기술을 대거 전시한다. 자사의 ‘초격차 기술력’을 강조하기 위해서다.

특히 전고체 배터리를 부스 전면에 내세워 삼성SDI의 독자적인 무음극 기술과 업계 최고 에너지 밀도(900Wh/L) 등 ASB(All Solid Battery)의 특장점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양산 로드맵을 전시해 전고체 배터리 리더십을 공고히 하겠다는 게 회사의 목표다.

또 전기차 대중화의 핵심 기술로 꼽히는 초급속 충전과 초장수명 기술도 공개한다. 삼성SDI는 9분 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한 초급속 충전 기술을 2026년, 20년간 사용 가능한 초장수명 배터리 기술을 2029년 양산 목표로 개발해 전기차 시대로의 신속한 전환을 이끌 계획이다.

올해 행사의 주요 주제 중 하나인 ‘열폭주 현상’과 관련해 삼성SDI의 열확산 방지 솔루션도 주목된다. 충격이나 화재로 인한 고열과 가스 발생 시 각형 배터리의 벤트(배출구)로 빠르게 배출하여 배터리 간 열 전파를 최소화하는 기술이다.

이 외에도 삼성SDI는 46파이 등 신규 제품 라인업과 에너지 밀도는 높이고 비용은 줄인 CTP(Cell to Pack) 등 배터리 기술력도 공개할 예정이다.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는 “전고체 배터리와 초급속 충전, 초장수명 특성 등 미래 배터리 핵심 기술 확보를 위한 노력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며 “삼성SDI의 초격차 기술력을 바탕으로 향후 글로벌 전기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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