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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유통, 철도역 단기 팝업 스토어 확대 운영
코레일유통, 철도역 단기 팝업 스토어 확대 운영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4.04.11 10:3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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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유통
코레일유통이 철도역 상업시설과 광고매체를 운영하는 사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타 기관과 협업을 통해 철도역에 이색 팝업 스토어를 확대할 계획이다. <코레일유통>

[인사이트코리아=이시아 기자] 코레일유통이 철도역 상업시설과 광고매체를 운영하는 사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타 기관과 협업을 통해 철도역에 이색 팝업 스토어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철도역 단기 팝업 스토어는 지역 상생, 청년 사업가 등 소상공인 판로 지원, 새로운 고객 경험 창출 등의 목적으로 매장당 최대 30일까지 운영한다.

올해에도 철도역 단기 팝업 스토어를 확대 운영하기 위해 입점 기준을 완화하고 운영비용을 지원하는 정책을 내놨다.

신규 입점 업체는 최초 1회에 한해 수수료율을 최대 7%p까지 낮게 책정 받고, 카드수수료와 전기료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코레일유통은 올해 1분기에는 11개 팝업 스토어를 운영했으며, 새로운 형태의 공간 창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지난달 22일부터 28일까지 부산역에서 철도역 최초로 스포츠구단과 협력한 복합문화공간을 선보였다.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롯데자이언츠와 협업한 팝업존을 구성해 기간 중 사직구장 가상 체험 이벤트와 굿즈 판매를 진행했다. 또 개막전 당일에는 팝업존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을 통해 경기를 관람하며 응원단과 함께 응원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코레일유통 관계자는 “철도역 공간이 스포츠, 캐릭터 등의 새로운 콘텐츠를 접목한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며 “사업자에게는 소비자를 쉽게 만날 수 있는 공간, 철도역 이용객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즐거운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협력 대상을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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