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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9 19:43 (월) 기사제보 구독신청
“제주항공, 중·단거리 중심 영업 호조 지속”
“제주항공, 중·단거리 중심 영업 호조 지속”
  • 장원수 기자
  • 승인 2024.04.03 17:2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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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단거리 중심의 아웃바운드 수요는 지속 강하게 나타날 것

[인사이트코리아=장원수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3일 제주항공에 대해 1분기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치를 16% 밑돌 것으로 보이며, 연간 증익도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수영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제주항공의 1분기 매출액은 5163억원, 영업이익은 735억원으로 추정된다”라며 “영업이익 기준 시장 컨센서스 635억원을 약 16%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역대 최고 분기 이익을 기록했던 지난해 1분기(706억원) 실적을 다시 한번 경신했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다.

박수영 연구원은 “지난해보다 강한 일본 노선 수요가 1∼2월 지속적으로 나타났다”며 “일본 노선의 경우 벚꽃 관광 등 시즌 특수 수요가 재차 집중되며 비수기로 진입한 3월에도 견조한 운임을 기록했던 것으로 파악된다”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더욱이 동남아 노선은 작년 부진과 달리, 올해는 1∼2월 모두 최전성기였던 2019년 수송량을 상회했다”며 “일본·동남아 노선 모두 강한 수요는 강한 운임으로 연결됐다”고 지적했다.

그는 “최근 유가 상승 우려가 있으나 1분기 평균 가격 기준, 지난해 대비 상대적으로 낮은 유류단가가 적용된 점도 호실적에 기여했을 것”이라며 “중·단거리 중심의 국제선 여객 수요가 연중 내내 다소 강하게 나올 것으로 전망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따라서 제주항공 2024년 연간 영업이익의 전년 대비 증익 이벤트도 기대할 수 있겠다”고 부연했다.

그는 “최근 유가 변동성이 확대됨에 따라 제주항공을 포함한 LCC(저비용항공사) 주가는 당분간 약세를 보일수 있다”며 “다만, 1분기 Jet Fuel 가격 흐름이나 지난 1분기 호실적에 대한 확신은 강력하다”고 말했다.

그는 “2분기 Jet Fuel 평가를 110달러 선으로 적용하더라도 2분기 영업이익 추정치 변동은 -10% 내외일 것으로 보이며, 이후 유가 반락 가정시 3분기 영업이익에는 유류할증료 수익이 반영될 가능성도 있다”고 전망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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