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롯데월드, 모리스&보리스로 ‘2024 굿즈이즈굿’ 참가
롯데월드, 모리스&보리스로 ‘2024 굿즈이즈굿’ 참가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4.03.22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월드가 신규 캐릭터 IP 모리스&보리스를 앞세워 캐릭터 굿즈 페어 ‘2024 굿즈이즈굿’에 참가했다. <롯데월드>

[인사이트코리아=이시아 기자] 롯데월드가 신규 캐릭터 IP 모리스&보리스를 앞세워 캐릭터 굿즈 페어 ‘2024 굿즈이즈굿’에 참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월드는 신규 캐릭터들을 활용해 테마파크를 넘어 다양한 외부 공간에서도 소비자들을 만난다는 계획이다. 이번 굿즈 페어는 24일까지 서울 SETEC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모리스&보리스는 롯데월드가 신규 개발하는 캐릭터들의 유니버스 브랜드 ‘꿀럭’의 귀여운 캐릭터 듀오다. 모리스와 보리스가 운영하는 ‘꿀럭 딜리버리’는 겉보기에는 평범한 카페이지만, 사실은 숨겨진 연구소에서 비밀스러운 행운 연구 미션이 수행된다는 세계관을 갖고 있다.

롯데월드는 행운을 타고난 ‘럭수저’이자 미스터리한 사장님 모리스와 긍정 회로 소유자의 ‘현실 알바생’ 보리스가 펼치는 소소하고 귀여운 스토리를 모리스&보리스 공식 SNS에 게시해왔다.
 
이번 2024 굿즈이즈굿에서 꿀럭 딜리버리를 오프라인 세계에 구현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우선 보리스와 같은 알바생들에게 행운의 아이템이 되어줄 ‘알바생 런치패드’ ‘진동벨 방석’ 아이디어 굿즈 체험존을 마련했다. 이번 굿즈 2종은 기발한 아이디어로 SNS에서 화제가 된 발명 크리에이터 ‘아이디어보부상’과의 콜라보로 탄생했다.
 
이 외에도 모리스&보리스 공식 SNS 이벤트를 통해 사람들이 상상한 모리스의 과거 모습을 생성형 AI로 제작 후 프린팅한 티셔츠도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위 세가지 상품은 체험 종료 후 부스 내 뽑기 이벤트 당첨될 시 선물로 받아볼 수 다.
 
부스에서는 캐릭터 굿즈도 판매한다. 꿀럭 딜리버리의 콘셉트에 맞게 행운을 담은 부적, 스티커 등 문구류와 아기자기한 리빙 용품 등이 마치 빵처럼 전시돼 있어 고르는 재미도 더했다.
 
한편 롯데월드는 지난해 7월 모리스&보리스 캐릭터를 활용한 대형 IP 콘텐츠 상설 매장 ‘부스럭’ 어드벤처점을 오픈하며 IP를 활용한 신규 사업 영역 확장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그해 11월에는 모리스&보리스의 공식 SNS를 개설하고 ‘꿀럭 딜리버리’의 이야기를 공개, 행운 전달을 콘셉트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롯데월드는 모리스&보리스를 시작으로 캐릭터 유니버스 브랜드 꿀럭을 확장해간다는 계획이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