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SK렌터카, ‘브랜드 명예의전당’ 렌터카 부문 3년 연속 1위
SK렌터카, ‘브랜드 명예의전당’ 렌터카 부문 3년 연속 1위
  • 김재훈 기자
  • 승인 2024.01.2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분화된 고객 니즈 맞춘 상품 라인업 다양화 주효
[사진 설명 1.]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SK렌터카가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렌터카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SK렌터카>

[인사이트코리아=김재훈 기자] SK렌터카는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렌터카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은 한 해 동안 각 산업·부문별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총 4개 분야를 종합 평가해 대한민국 산업계를 대표하고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이 사랑받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한다.

SK렌터카는 3년 연속 수상에 성공했다. 특히 날로 커지고 있는 중고차 시장의 세분화된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중고차 상품 라인업을 적극 확대하며 고객 선택지를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

SK렌터카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하는 ‘중고차 장기렌터카’, 탄 만큼 이용료를 내는 ‘타고페이’, 타보고 원하는 시점에 인수하는 ‘타고바이’, 한 달씩 부담 없이 이용하는 ‘월렌트’ 등 다양한 상품은 물론, 현장에서 직접 차량을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인증중고차’를 새로 선보이며 업계 최다 중고차 상품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 출시한 월렌트는 기존 법인 대상 월 단위 렌터카 상품을 개인 고객까지 확대한 상품이다. 1개월 이상 차량이 필요하지만 1일 단위로 이용하는 단기렌터카나 2년 이상 계약해야 하는 장기렌터카는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출시 3개월 만에 월 평균 계약 건수가 3배 이상 증가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국내 중고차 시장은 신차의 2배 규모로,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렌터카 기업으로서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용 목적이나 인수 여부 등에 따라 중고차 상품을 다각화한 것이 3년 연속 수상이라는 값진 성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