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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8 20:44 (일) 기사제보 구독신청
‘CES 힙플’된 SK부스…탄소감축·AI테마파크에 6만여명 몰려
‘CES 힙플’된 SK부스…탄소감축·AI테마파크에 6만여명 몰려
  • 손민지 기자
  • 승인 2024.01.12 15:1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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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람객, 지난해 CES 보다 두 배 이상 많은 수준
탄소 감축과 AI 관련 기술을 테마파크 컨셉트로 전시
 SK그룹은 ‘CES 2024’에서 ‘기후위기가 사라진 넷제로 세상 속에서 느낄 수 있는 행복’(Inspire Happiness)을 주제로 관람객들이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전시관을 꾸몄다.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인사이트코리아=손민지 기자] ‘CES 2024’에 ‘행복(Inspire Happiness)’을 주제로 참가한 SK그룹 전시관이 전 세계에서 온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으며 전시 기간 내내 ‘CES 힙플(힙 플레이스) ’로 인기몰이를 했다.

SK는 9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 Las Vegas Convention Center) 내 SK그룹 통합전시관을 찾은 누적 관람객이 지난 11일(현지시각) 기준, 6만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월 ‘CES 2023’의 SK 전시관을 찾은 관람객 수(3만여명)의 두 배를 넘기는 수준이다.

SK 관계자는 "행사 기간 내내 SK 부스 앞에는 오전 9시 오픈런을 위해 길게 줄을 선 관람객들로 장사진을 이뤘다. SK그룹은 탄소감축이나 AI 등 쉽지 않은 주제를 테마파크에서 즐길 수 있는 어트랙션으로 구성해 넷제로 세상이 가져다 줄 행복을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라스베이거스의 랜드마크인 스피어(Sphere)를 연상케 하는 지름 6미터의 대형 구체 LED ‘원더글로브(Wonder Globe)’는 다채로운 주제 영상으로 관람객들의 SNS용 ‘포토 스팟’으로 입소문이 나 인기를 끌었다. 수소연료전지로 운행되는 기차를 탈 수 있는 ‘트레인 어드벤처(Train Adventure)’, 도심항공교통(UAM)을 직접 탑승하고 탄소 감축 및 AI 솔루션을 영상으로 관람할 수 있는 '매직 카페트(Magic Carpet)' 전시 구역은 한 시간 넘게 줄을 서며 체험할 정도로 관람객이 몰렸다.

외신들도 SK가 선보인 전시에 큰 관심을 보였다. 미국 CNBC방송의 경제 뉴스인 Power Lunch는 지난 10일 생방송으로 미국 전역에 SK전시관을 소개했다. 메인 영상이 상영되는 ‘원더 글로브’를 CES 2024 기획 보도의 첫번째 배경으로 사용하고 SK의 전시관의 탄소감축과 AI 전시를 비중 있게 다뤘다.

SK그룹 관계자는 “이번 CES에서 다소 어려울 수 있는 탄소감축 및 AI 기술들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새로운 방식의 전시를 했다”며 “앞으로도 SK의 넷제로를 향한 여정에 더 많은 이해관계자가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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