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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30 18:53 (화) 기사제보 구독신청
삼양식품, ‘K-푸드 플러스 수출탑 시상식’서 대상 수상
삼양식품, ‘K-푸드 플러스 수출탑 시상식’서 대상 수상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3.12.27 10:0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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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9일 서울 aT센터에서 개최된 ‘제1회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탑 시상식’에서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가 대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양식품>

[인사이트코리아=이시아 기자] 삼양식품은 지난 19일 서울 aT센터에서 개최된 ‘제1회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탑 시상식’에서 대상(4억불)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케이푸드 플러스 수출탑은 수출을 독려하고 수출 확대에 노력한 기업을 격려하기 위한 것으로 농식품과 지능형농장(스마트팜), 농기계, 비료, 농약, 종자, 반려동물 먹이(펫푸드) 등 전후방산업에서 뛰어난 수출 성과를 낸 기업에게 주는 상이다.

탑의 종류는 수출실적에 따라 수여하는 수출탑과 수출실적 증가 등 성과에 따라 수여하는 테마탑으로 구성된다. 수출탑의 경우, 억불대와 천만불대 수출 실적달성 기업 중 전년 대비 10% 이상 증가한 기업에게 각각 ‘대상탑’과 ‘최우수탑’을 수여하고 백만불대 실적달성 기업은 수출증가율, 수출 확대노력 등의 평가를 거쳐 ‘우수탑’이 주어진다. 수출실적 인정기간은 2022년 10월부터 2023년 9월까지 1년간이다.

전 세계적으로 매운맛 열풍을 일으키며 국내 라면 수출 역대 최고치를 견인한 삼양식품의 올해 1~3분기 누적 수출은 587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간 대비 30% 늘었다.

수출 초기 아시아 지역 위주로 구성됐던 진출국은 현재 미주, 중동, 유럽 등으로 확대됐다. 현지 영업 및 마케팅을 강화하면서 전 지역에서 매출이 고르게 성장했다. 현지판매법인 설립 효과로 미국에서는 월마트 등 메인스트림 채널 입점과 중국 온라인 판매 채널이 확대됐다.

삼양식품은 수출 물량을 전량 국내에서 생산한다. 급증하는 해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내년 1분기에 밀양 2공장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이사는 “삼양식품 매출의 70%가 수출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올해는 국가별 수출액이 고르게 증가했다”며 “내년 1분기에 밀양 2공장 착공이 예정돼 있고 향후 불닭브랜드를 비롯해 제품 품질을 위한 R&D 투자도 확대해 K-푸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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