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15℃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11℃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유한양행 ‘해피홈 파워캡슐 올인원’ 인기…출시 6개월만 GS SHOP 세탁세제 판매 1위
유한양행 ‘해피홈 파워캡슐 올인원’ 인기…출시 6개월만 GS SHOP 세탁세제 판매 1위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3.11.16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탁세제 소비자 트렌드 반영, 유통 채널과 협업 시너지 효과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의 올인원 캡슐형 세탁세제 ‘해피홈 파워캡슐 올인원’이 출시 6개월만에 GS SHOP 내 판매 1위에 올랐다.

유한양행의 올인원 캡슐형 세탁세제 ‘해피홈 파워캡슐 올인원’이 출시 6개월만에 GS SHOP 판매 1위에 올랐다.유한양행
유한양행의 올인원 캡슐형 세탁세제 ‘해피홈 파워캡슐 올인원’이 출시 6개월만에 GS SHOP 판매 1위에 올랐다.<유한양행>

16일 유한양행에 따르면 ‘해피홈 파워캡슐 올인원’은 올해 5월 GS홈쇼핑을 통해 출시한지 6개월이 지난 11월 현재 GS SHOP에서 판매되는 세탁세제 중 최고 매출을 기록한 것이다. 현재 세탁세제 시장의 주류인 액상형 세제가 전체 시장에서 절반 이상 큰 비율을 차지하는 가운데 캡슐형 세탁세제가 판매 1위를 달성하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웠다.

‘해피홈 파워캡슐 올인원’은 GS SHOP에서만 출시 이후 30만 팩, 개별 수량으로는 900만 캡슐 이상이 판매됐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성과를 소비자의 구매 트렌드와 니즈를 잘 반영했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실제로 ‘해피홈 파워캡슐 올인원’은 제품 기획ㆍ개발 단계부터 유한양행과 GS홈쇼핑의 협업 프로젝트로 탄생한 제품으로, 제품 구매 시 온라인 채널 선호도가 늘고 있는 소비자의 구매 특성과 세탁 편의성을 추구하는 니즈를 반영했다는 평가다.

‘해피홈 파워캡슐 올인원’은 세척·탈취·유연·향기 네 가지 기능을 하나에 담은 올인원 캡슐형 세탁세제로, 간단하게 던져 사용하는 사용 편의성은 물론 세탁세제부터 섬유유연제까지 한 번에 사용 가능한 단계 편의성을 가진 신개념 세탁세제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가수 장민호를 모델로 발탁해 세척·탈취·유연·향기 네 가지 기능과 해피홈 브랜드의 상품 특장점을 신나는 트로트 메들리로 표현해 소비자 인지도 역시 크게 높여 왔다.

유한양행 해피홈 브랜드는 향후에도 편안한 집안 일과 행복한 집을 만들어 주는 다양한 상품군을 출시할 예정이며, 세탁세제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홈케어 카테고리 상품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