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코리아=장원수 기자] 원윳값 상승 여파로 다음 달부터 유제품 가격이 일제히 오른다. 앞서 서울우유, 매일유업, 남양유업 등이 가격 인상을 발표한 데 이어 빙그레와 동원F&B도 내달부터 일부 제품 가격을 올리기로 했다.
26일 유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흰 우유 제품인 ‘굿모닝우유’(900㎖) 가격을 소매점 기준 5.9% 올린다. 대표적인 가공유 인기 제품인 바나나맛우유(240㎖)는 종전 1700원에서 5.9% 오른 1800원에 판매한다. 요플레 오리지널 4개입 멀티 제품은 8.6%, 흰 우유인 굿모닝우유는 5.9% 인상한다.
아이스크림 투게더는 6000원에서 6500원으로 8.3% 오른다.
인상 가격은 소매점과 대형마트 등에서는 다음달 6일부터, 편의점에서는 11월 1일부터 각각 적용될 예정이다.
동원F&B는 ‘덴마크 대니쉬 더 건강한 우유’(900㎖) 등의 제품 가격을 평균 5% 인상한다. 편의점은 다음 달 1일부터 가격을 올리고, 할인점 등 다른 유통채널은 다음 달부터 순차적으로 인상한다.
이번 가격 인상은 원유 가격 상승에 따른 것이다. 앞서 지난 8월 29일 낙농가와 유업체들로 구성된 낙농진흥회 이사회는 10월부터 음용유용 원유 가격을 ℓ당 88원 인상한다는 결의안을 확정한 바 있다. 이에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다음달 1일부터 흰우유 제품인 ‘나100%우유’(1ℓ) 출고가를 대형할인점 기준 3% 인상하기로 했다.
남양유업도 ‘맛있는우유GT’(900㎖) 출고가를 4.6% 올린다. 대형마트 판매가는 2800원대에서 2900원대로 오를 것으로 보인다. 타 유제품 출고가도 평균 7% 상향키로 했다.
매일유업 역시 국산 원유를 사용하는 제품에 대해 우유 제품은 4~6%, 가공유 제품은 5~6%, 발효유·치즈는 6~9% 각각 인상한다. 흰 우유 900㎖ 가격은 역시 2900원대가 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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