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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8 20:44 (일) 기사제보 구독신청
홈앤쇼핑, 해외 생활자 쇼핑플랫폼 브링코(bringko)와 업무 협약 체결
홈앤쇼핑, 해외 생활자 쇼핑플랫폼 브링코(bringko)와 업무 협약 체결
  • 장원수 기자
  • 승인 2023.09.15 10:2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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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사의 핵심경쟁우위를 활용한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방안 모색
홈앤쇼핑은 해외 생활자의 한국 제품 구매 전용 쇼핑플랫폼인 브링코와 업무 협약(MOU, 양해각서)을 체결했다. <홈앤쇼핑>

[인사이트코리아=장원수 기자] 홈앤쇼핑(대표이사 이일용·이원섭)은 해외 생활자의 한국 제품 구매 전용 쇼핑플랫폼인 브링코(bringko, 이하 브링코)와 업무 협약(MOU, 양해각서)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링코는 (주)넥슨코리아 부사장 출신으로 글로벌 사업개발 및 IT에 대한 다양한 업무 경험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 김태환 대표와 글로벌 이커머스에 풍부한 경험을 가진 김보중 부사장이 2019년 대구광역시에서 사업을 시작했다. 브링코는 해외 생활자 (또는 해외교포)가 한국 상품을 가장 편리하고, 빠르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향한다.

또한 자체 플랫폼을 갖춰 글로벌 유통을 위한 채널로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마케팅 및 프로모션 전개를 통해 사업 영역을 점차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에 그 사업성과 발전 가능성, 미래 기대가치 등을 인정받아 ‘라구나 인베스트먼트’ ‘스파크랩-신한펀드’ ‘유니온 인베스트먼트’ 등 다양한 투자자들로부터 그 동안 약 100억원 이상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양사 간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홈앤쇼핑의 강점인 상품 기획·소싱 능력, 방송 컨텐츠 제작 역량 등이 브링코가 갖추고 있는 글로벌 물류 및 해외 지사, 해외 수출 상품 데이터베이스와 결합하여 커다란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도 기존 홈앤쇼핑 ‘일사천리’ 사업의 해외 수출 지원, 중소기업과 함께 홈앤쇼핑 Private Brand (H&S) 개발을 통한 글로벌 유통채널에서의 판매 확대, K-food의 글로벌 B2B 판매, 글로벌 전시회 참가 지원, 글로벌 마켓에서의 새로운 마케팅 시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관계 구축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브링코와의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양사의 강점과 핵심 경쟁우위를 이용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관계 구축이 가능해졌다”며 “앞으로 두 회사가 좀 더 머리를 맞대 중소기업의 수출 및 해외 진출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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