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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롯데카드, ‘제10기 고객패널’ 발대식…고객중심 경영 강화한다
롯데카드, ‘제10기 고객패널’ 발대식…고객중심 경영 강화한다
  • 남빛하늘 기자
  • 승인 2023.03.28 09:0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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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로 10번째…상품·서비스 체험 후 개선점 제안하는 제도
김선희(왼쪽 여섯 번째) 롯데카드 금융소비자보호책임자와 소비자보호실 직원이 제10기 LOCA 고객패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선희(왼쪽 여섯 번째) 롯데카드 금융소비자보호책임자와 소비자보호실 직원이 제10기 LOCA 고객패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롯데카드>

[인사이트코리아=남빛하늘 기자] 롯데카드가 지난 27일 고객중심경영 강화를 위해 ‘제10기 LOCA(로카)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발대식은 고객패널과 김선희 롯데카드 금융소비자보호책임자(CCO)·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중구 부영태평빌딩에서 진행됐다.

롯데카드가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이 직접 상품과 서비스 등을 체험하고 제안한 개선사항을 실제 경영에 반영하는 제도다. 이번 고객패널은 2030 MZ세대부터 5070 시니어세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회원 15명으로 폭넓게 구성됐다. 특히 70대 이상 고령자 패널을 우선선발해 디지털 취약계층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고객패널은 12월까지 롯데카드의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며 보고서를 작성하고, 온·오프라인 간담회를 통해 금융소비자 관점의 개선 방안을 제안한다. 또 올해 출시되는 신상품과 서비스의 사전 테스트에도 참여하며 활발한 소통 활동을 진행한다. 롯데카드는 패널의 개선안과 아이디어를 적극 검토해 실제 업무에 적용할 계획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10년째 이어온 고객패널 제도는 롯데카드와 고객을 연결하는 대표적인 고객 참여 프로그램으로, 금융소비자를 위한 진정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실제로 디지로카앱, 띵, 마이데이터, 카드상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견을 청취하고 제안사항을 반영해 서비스를 개선했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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