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Y
    24℃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26 17: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CU,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 출시 한 달 만에 100만개 판매
CU,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 출시 한 달 만에 100만개 판매
  • 이숙영 기자
  • 승인 2023.02.1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B 상품 제치고 단기간에 밀리언셀러에 오른 첫 사례
출시 후 컵라면 매출 전년 대비 39.4% 올라
CU 백종원 고기 짬뽕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BGF리테일>

[인사이트코리아=이숙영 기자] CU는 지난달 선보인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은 지난 1년 동안 CU와 백종원 대표가 함께 개발한 상품으로 사골추출물을 베이스로 맛을 낸 진한 국물과 푸짐한 토핑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은 출시 20일 만에 50만개가 판매됐으며, 이후 판매에 가속도가 붙어 불과 열흘 만에 50만개가 추가로 판매돼 총 100만개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는 하루에 3만개 이상 판매된 것으로 CU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차별화 라면 중 가장 높은 수치다. 실제로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이 이달 PB를 포함한 전체 차별화 라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60%에 달한다.

오랜 기간 자리를 지켜온 NB 상품들을 제치고 CU의 차별화 컵라면이 이렇게 단기간에 밀리언셀러에 오른 것은 처음 있는 일이다.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은 이달에도 전체 컵라면 중 매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컵라면 전체 매출도 크게 늘어났다.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 출시 이후 약 한 달간(1.11~2.13) CU의 컵라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9.4%나 올랐다. 지난해 컵라면 매출신장률인 29.3%를 웃도는 수치다.

공급이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인기가 지속되자 제조사에서도 공급 물량 확보를 위해 생산 라인을 최대 수준으로 가동하고 라면에 들어가는 각종 토핑과 용기 등의 부자재를 추가로 확보하며 늘어나는 주문량에 대응하고 있다. 

백종원 고기 짬뽕이 출시하자마자 큰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이유는 대중적인 맛과 더불어 높은 품질로 기획된 상품 자체의 경쟁력 뿐만 아니라 백종원 콜라보 시리즈가 쌓은 높은 신뢰도가 바탕이 되었기 때문이다.

CU는 지난 2015년 백 대표와 손잡은 이후로 만 7년 동안 꾸준히 간편식사, HMR, 막걸리 등 가성비 높은 차별화 상품들을 선보여오고 있다. 이번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만큼 앞으로도 백 대표와 차별화 라면 라인업을 강화해 고객의 선택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오수정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은 멤버십 앱 포켓CU 예약 구매 기능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이 꾸준히 있을 정도로 라면으로서는 이례적으로 목적 구매 성격이 강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CU는 상품력을 바탕으로 훌륭한 한 끼 식사의 대안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