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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파리바게뜨, ‘두번쫄깃 베이글’ 전국 매장에 출시
파리바게뜨, ‘두번쫄깃 베이글’ 전국 매장에 출시
  • 이숙영 기자
  • 승인 2023.02.09 09:2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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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효종 ‘상미종’ 활용해 쫄깃한 맛과 식감 살린 ‘한국형 베이글’
파리바게뜨가 한국형 베이글인 ‘두번쫄깃 베이글’을 전국 매장에서 출시한다.<SPC>

[인사이트코리아=이숙영 기자] 파리바게뜨는 한국형 베이글인 ‘두번쫄깃 베이글’을 전국 매장에서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베이글 열풍에 힘입어 지난해 9월 직영점과 일부 가맹점을 통해 베이글을 우선적으로 선보였다. 이후 당일 생산된 베이글이 모두 조기 품절되고, 베이글 애호가 사이에서 일명 ‘베이글 성지’로 입소문이 나는 등 뜨거운 반응에 주목해 올해 전국 3400여 매장으로 판매를 확대하게 됐다.

파리바게뜨는 기존 제품들과 달리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베이글을 개발에 집중했다. 파리바게뜨 연구원들은 미국 뉴욕 스타일 베이글과 캐나다 몬트리올 스타일의 베이글을 심도 있게 연구했으며, 수개월 간 조금씩 조건을 달리한 발효, 굽기 등 테스트를 통해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식감과 맛을 찾아냈다. 

기존 정통 베이글은 식감이 단단하고 내상이 조밀해 한국인들에게 딱딱하고 건조하게 느껴질 수 있다고 판단해, 베이글의 정통 스타일은 유지하면서도 한국인이 좋아하는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추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를 통해 한국형 베이글인 ‘두번쫄깃 베이글’이 탄생했다. 끓는 물을 넣어 반죽하고, 끓는 물에 한 번 데쳐 겉과 속이 모두 쫄깃한 식감을 만들었다. 또 일반적인 베이킹 온도보다 훨씬 고온에서 빠르게 구워내 수분을 잡았다. 여기에 특허받은 SPC그룹만의 토종효모와 유산균을 조합한 제빵 발효종인 ‘상미종(上味種)’을 사용해 더욱 깊고 풍부한 맛을 더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베이글은 전문점이 꾸준히 생겨나면서 시장이 점차 성장해왔고 올해는 파리바게뜨를 통해 시장이 더욱 활성화되고 대중화 될 것”이라며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을 고려한 K-베이글 라인업을 대폭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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