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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8 20:44 (일) 기사제보 구독신청
홈앤쇼핑,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홈앤쇼핑,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2.12.12 11:5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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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직원 교육 및 캠페인, 소비자보호위원회 운영, 시청자위원회 운영 등 다양한 노력 인정
이원섭 홈앤쇼핑 대표이사(왼쪽에서 네 번째)와 한기정 공정위원장(왼쪽에서 세 번째) 등이 2022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신규인증을 기념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홈앤쇼핑>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홈앤쇼핑(대표이사 이일용·이원섭)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평가는 리더십, CCM 체계, CCM 운영, 성과관리의 총 4개 영역으로 평가하며, 공정거래위원회 심의위원의 적합 여부 심의를 통과하면 최종적으로 인증을 받게 된다.

홈앤쇼핑은 2021년 10월 ‘소비자중심경영 도입 선포식’을 개최하고 상품 및 서비스 기획, 판매 등에 이르는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소비자중심경영 체계를 구축한 바 있으며 고객 중심의 가치를 전파하고자 △임직원 교육 및 캠페인 △소비자보호위원회 운영△시청자위원회 운영 △상품선정위원회 운영 등 소비자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왔다.

특히 경영부문 대표이사가 최고고객책임자(CCO)를 겸직하여 CCM에 대한 실천의지를 확고히 하고 윤리경영, 상생경영에 앞장선 점을 높게 평가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CCM 인증은 고객의 신뢰와 사랑을 받기 위해 당사의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순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의 가치로 두고 차별화된 서비스와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도록 모든 역량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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