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23℃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5-09 17:25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다올저축은행,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3관왕 달성
다올저축은행,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3관왕 달성
  • 남빛하늘 기자
  • 승인 2023.08.2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i앱/머니퍼퓸…광고·기업디자인·앱 부문 휩쓸어
다올저축은행의 ‘다올디지털뱅크 Fi앱/머니퍼퓸’이 세계 최고 권위 광고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분야 3관왕을 수상했다.<다올저축은행>

[인사이트코리아=남빛하늘 기자] 다올저축은행은 회사의 ‘다올디지털뱅크 Fi앱/머니퍼퓸’이 세계 최고 권위 광고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분야 3관왕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다.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콘셉트 3개 분야를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하고 작품의 독창성, 창의성, 차별성 등을 평가해 각 분야별 수상작을 선정한다.

다올저축은행은 사명을 변경하고 다올디지털뱅크 Fi앱 론칭 이벤트로 ‘돈의 향기’를 담은 특별한 향수 ‘머니퍼퓸’을 선보였다. 머니퍼퓸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광고·기업디자인·앱 3개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머니퍼퓸은 지폐 성분 분석을 통해 ‘돈의 향기’를 구현한 실제 향수다. 이색적인 팝업 스토어 ‘살롱 드 머니퍼퓸’과 한편의 드라마 같은 광고를 통해 기존 금융사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적인 메시지 전달했다. 이에 따라 다올디지털뱅크 Fi앱의 독창적인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강하게 각인 시켰고 큰 호응을 얻었다.

다올저축은행 관계자는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브랜드 방향성과 고객들의 큰 호응이 3관왕의 쾌거를 이루게 해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의미 있는 경험과 특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