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스틸, 기업가치 제고 위한 ‘밸류업 프로그램’ 발표

ROE 13% 이상 및 주주환원율 30% 달성 목표 “기업가치 제고 위한 실질적 변화 만들어나갈 것”

2025-02-11     심민현 기자
KG스틸 CI.<KG스틸>

[인사이트코리아 = 심민현 기자] KG스틸이 11일 기관투자자 및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진행한 컨퍼런스콜 기업설명회에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이하 ‘밸류업 프로그램’)을 발표하며 주주가치 제고 의지를 밝혔다.

밸류업 프로그램에 따르면 KG스틸은 중장기적으로 ROE(자기자본이익률) 13% 이상 및 주주환원율 30% 달성을 목표로 설정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수익성 제고 활동, 자산 효율화 추진, 시장 소통 활성화를 중점적으로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KG스틸은 지속적인 배당 확대와 자사주 매입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에 힘써왔다. 특히 지난해 9월부터 2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취득하는 등 주주 환원 정책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번 밸류업 프로그램 발표를 계기로 한층 더 속도를 높일 방침이다.

KG스틸 관계자는 “당기순이익이 흑자로 전환된 2020년 이후 계속해서 배당금을 확대하며 주주 환원 정책을 강화하며 시장의 기대에 부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밸류업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자와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고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