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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16 16:53 (화) 기사제보 구독신청
롯데홈쇼핑, MZ세대 전용 유료 멤버십 ‘와이클럽’ 론칭
롯데홈쇼핑, MZ세대 전용 유료 멤버십 ‘와이클럽’ 론칭
  • 이숙영 기자
  • 승인 2022.10.04 11:4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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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이 MZ세대 전용 유료 멤버십 ‘와이클럽(Y.CLUB)’을 론칭한다.<롯데홈쇼핑>

[인사이트코리아=이숙영 기자] 롯데홈쇼핑이 MZ세대 전용 유료 멤버십 ‘와이클럽(Y.CLUB)’을 론칭한다.

롯데홈쇼핑은 최근 주요 소비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를 충성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해 MZ세대 전용 유료 멤버십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8년 유료 멤버십 ‘엘클럽’을 론칭 후 상위 1%를 위한 ‘프리미엄 엘클럽’, 5060 중장년층 대상 ‘헤리지티 엘클럽’을 연이어 출시하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얻고 있다. 

기존 엘클럽 회원 중 2030 비중이 약 30%, 20, 30대 신규 고객이 매년 약 10% 신장, 구매 비중도 높아짐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이들의 소비패턴을 감안해 기본적인 쇼핑 혜택과 금융, 여가 등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전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와이클럽은 20세~39세 고객 대상이며, 가입비는 5만원이다. ▲웰컴 기프트 ▲최대 15% 할인 ▲무료배송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 적립 ▲광클절 100배 적립 이벤트 ▲Y전용 기획전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모든 서비스를 비용으로 환산하면 연간 30만원 이상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난달 진행된 선착순 1000명 대상 1차 사전예약은 오픈 당일 조기 마감됐으며, 이날까지 진행하는 2차 사전예약은 현재 2000명 이상이 가입했다. 롯데홈쇼핑은 향후 와이클럽 혜택을 롯데그룹 계열사와 연계한 금융, 문화, 여가 등 MZ세대 전용 서비스로 확대할 방침이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혜택 범위를 다양화해 오픈 전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향후에도 구매 성향, 트렌드 등을 반영한 멤버십 운영으로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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