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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2-12-04 15:37 (일) 기사제보 구독신청
[르포] 주말에 가을옷 보러 ‘이구성수’ 가볼까
[르포] 주말에 가을옷 보러 ‘이구성수’ 가볼까
  • 이숙영 기자
  • 승인 2022.09.23 17: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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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CM, 24일 성수동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 정식 오픈
‘처음 만나는 가을 : 스웨트셔츠’ 디자이너 브랜드 선봬
“온라인 이어 오프라인에서도 가파른 성장세 이어간다“
29CM의 오프라인 스토어 ‘이구성수’가 서울 성수동에 문을 열었다.<29CM>

[인사이트코리아=이숙영 기자] 온라인 셀렉트샵 29CM가 서울 성수동에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이구성수(29CM SEONGSU)’를 열었다.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이 공존한다’는 콘셉트로 꾸며진 이구성수는 다양한 핫플레이스가 위치한 성수동에서도 눈에 띄는 존재감을 보이며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등극할 가능성을 보였다.

하태희 29CM 브랜딩팀 수석팀장은 “성수동은 29CM의 핵심 타깃인 자신만의 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모이고 있는 공간이자 무한한 가능성이 열려있는 지역이기 때문에 29CM의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이기에 적합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성수역 4분 출구에서 약 5분 거리에 위치한 이구성수는 빨간 벽돌과 숫자가 그려진 통유리창의 외관을 갖췄다. 103평 규모에 총 2개 층으로, 1층은 쇼룸과 전시장, 카페 ‘매뉴팩트커피’, 2층은 피팅룸 및 시즌 행사용 다목적 공간으로 구성됐다. 23일 오전 미디어 투어와 오후 VIP 투어를 시작으로 이번 주말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양지윤 작가의
이구성수에 설치된 양지윤 작가의 작품.<29CM>

은행나무부터 스웨트셔츠까지…‘가을’ 정취 담은 이구성수

이구성수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가장 먼저 눈에 띈 것은 노란 은행잎을 매단 종이를 이어 만든 대형 구조물이다. 이 구조물은 은행나무를 형상화한 작품으로 현존하는 생물 중 유일한 단일종인 은행나무를 통해 29CM만의 정체성을 표현했다. 한지와 종이를 주재료로 오브제를 만드는 양지윤 작가의 작품이다.

이구성수는 마치 매거진처럼 계절마다 하나의 아이템을 주제로 선정하고 이와 관련된 브랜드와 작품, 아티스트를 큐레이션 해 소개하는 게 특징이다. 계절 변화에 따라 상품 배치는 물론 피팅룸 콘셉트 등 세부 인테리어에 변화를 준다.

이번 시즌의 주제는 ‘처음 만나는 가을 : 스웨트셔츠'다. 29CM MD들이 직접 큐레이션 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패션·라이프 상품들이 1층 메인쇼룸에 전시됐다. 마르디 메크르디, 네이더스, 프렌다 등 유명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스웨트셔츠를 한 곳에 준비됐다.

벽면을 따라 스웨트셔츠가 전시돼 있고 중앙을 비롯한 곳곳에 다양한 라이프 상품들이 배치돼 더욱 눈길을 끌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 제품들은 하나의 스토리로 유기적인 흐름을 가진 채 전시됐다.

이구성수 관계자는 ”예를 들어 ’29씨‘라는 가상이 인물이 있다고 가정하고 이 사람이 무슨 조명을 사용할지, 어떤 향의 바디워시를 쓰고, 목욕가운은 어떤 것을 입을지를 하나씩 고민하며 이를 스토리텔링해 진열했다“고 설명했다.

이곳에서 마음에 드는 제품을 찾는다면 QR코드를 활용해 29CM 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구성수는 큐레이션과 스토리텔링을 통한 가치 경험 제공을 주된 목적으로 한 만큼 제품 구매는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게 했다. 매장 내 QR코드를 인식하면 29CM 앱의 상품 주문 페이지로 연결돼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구성수_메인쇼룸
이구성수의 메인쇼룸.<29CM>

2층에서는 29CM의 대표 콘텐츠인 ‘PT(온라인 프레젠테이션)’를 오프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PT는 하나의 브랜드를 집중 조명해 브랜드의 역사와 철학 등 스토리를 다루는 29CM만의 콘텐츠다. 29CM는 이구성수를 통해 그간 온라인으로만 진행해오던 PT를 오프라인으로 확장했다.

이구성수의 첫 PT 브랜드는 뉴발란스다. 2층 공간에는 뉴발란스의 과거 제품들부터 신제품까지 다양한 제품이 전시됐다. 특히 2000년대 러닝화 ‘1906’을 복각한 스니커즈 ‘1906R’이 눈길을 끌었다. 뉴발란스의 역사를 담은 제품들을 전시함으로써 브랜드 스토리를 자연스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29CM는 9월 뉴발란스의 PT를 진행한 뒤 오는 10월부터 이 공간에 29CM가 협업한 다른 브랜드의 팝업을 열 계획이다.

2층 한켠으로는 SNS를 즐기는 MZ세대를 위해 ‘착용샷’을 찍을 수 있는 피팅룸이 마련됐다. 29CM는 피팅룸에 자사만의 정체성을 드러낼 수 있는 거울을 설치하고, 식물과 조명을 활용해 인증 사진 찍기 좋은 최적의 환경으로 꾸몄다.

이구성수 2층 쇼룸에 뉴발란스 운동화들이 전시돼 있다.<이숙영>

29CM는 상반기 거래액이 전년 대비 82% 늘어난 2600억원을 돌파하는 등 최근 3년간 빠르게 성장해왔다. 이구성수가 온라인상의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갈 29CM 오프라인 사업의 전진기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연내 또 하나의 오프라인 프로젝트를 공개해 오프라인에 힘을 보태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구성수는 이날부터 상시 운영되며 24일 오전 11시부터 일반 방문객이 자유롭게 구경할 수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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