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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2-10-03 13:03 (월) 기사제보 구독신청
오뚜기, SNS 인기 레시피 제품화 가속…‘진라면 볶음밥’ 선봬
오뚜기, SNS 인기 레시피 제품화 가속…‘진라면 볶음밥’ 선봬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2.08.17 18:4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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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화제의 레시피 활용해 ‘진라면’ 확장 제품 출시, 프로슈머 공략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오뚜기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 화제를 모은 레시피에서 착안한 ‘진라면 볶음밥’을 출시했다.

17일 오뚜기에 따르면 새롭게 선보인 ‘진라면 볶음밥’은 오뚜기의 장수 브랜드 ‘진라면’의 확장 제품으로,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컵라면 볶음밥’ 레시피를 제품화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 출시에는 ‘프로슈머’의 입김이 크게 작용했다는 것. 프로슈머는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로, 제품개발 과정에 직·간접적으로 관여하는 소비자를 의미한다. 각자의 기호에 맞게 변형한 레시피를 SNS에 적극 공유하는 소비자 특성에 따라 ‘컵라면 볶음밥’ 레시피가 입소문을 타자 이를 활용한 간편식을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선 것이다.

오뚜기가 SNS에서 화제를 모은 레시피에서 착안한 신제품 ‘진라면 볶음밥’을 선보였다.오뚜기
오뚜기가 SNS에서 화제를 모은 레시피에서 착안한 신제품 ‘진라면 볶음밥’을 선보였다.<오뚜기>

취식 간편한 용기 형태로 개발,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어

신제품은 용기 형태로 제작해 취식 편의성을 높인 냉동볶음밥으로, 전자레인지 조리(3분 30초)로 손쉽게 완성할 수 있으며 컵라면 면발을 잘게 부숴 물에 불리고, 밥과 대파, 계란 등과 함께 볶은 뒤 용기에 다시 눌러 담는 기존 레시피와는 달리 별도의 재료와 조리도구 없이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오뚜기는 ‘진라면이 라면의 진리’라는 진라면의 광고 콘셉트를 활용해 통일성 있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 품목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SNS 인기 레시피인 ‘진라면 볶음밥’을 간편식으로 구현하게 됐다”며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맛과 비주얼 등에 재미 요소를 더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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