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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19 19:07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휠라홀딩스, 1분기 매출 1조736억원…사상 최대 분기 실적
휠라홀딩스, 1분기 매출 1조736억원…사상 최대 분기 실적
  • 한민철 기자
  • 승인 2022.05.16 10:4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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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쿠쉬네트 부문 실적 ‘어닝 서프라이즈’…휠라 부문 매출, 전년比 0.5%↑ 3433억원
휠라홀딩스의 올해 1분기 연결매출이 1조736억원을 기록했다. 뉴시스
휠라홀딩스의 올해 1분기 연결매출이 1조736억원을 기록했다. <뉴시스>

[인사이트코리아=한민철 기자] ㈜휠라홀딩스(대표 윤근창)가 국내외 불확실한 경제 환경 속에도 올해 1분기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휠라홀딩스는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7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6%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어 영업이익은 아쿠쉬네트 부문의 브랜드 강화 관련 판관비 증가 및 휠라 브랜드 중장기 전략 수행에 따른 매출 채널 비중 조정, 일부 공급망 이슈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8%) 감소한 1688억원으로 집계됐다.

휠라 부문은 지난 2월 말 발표한 브랜드 5개년 중장기 전략 기조에 맞춰 사업 전반에 걸친 체질 개선 작업 등의 영향으로 매출 3433억원, 영업이익 462억원으로 집계됐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각각 0.5% 상승, 12% 감소를 기록했다. 

휠라 부문 중 국내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휠라코리아㈜(대표 김지헌)의 1분기 실적은 지난해 대비 보합 수준인 매출액 1328억원, 영업이익 2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소폭(매출 2.5%, 영업이익 1.4%) 감소했다. 

중장기 전략상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국내 리테일 채널 위주로의 매출 조정 구간으로, 이는 전략 수립 과정에서부터 이미 매출 영향을 감안했던 부분이기도 하다. 중국 내 휠라 도매사업을 영위 중인 풀프로스펙트(Full Prospect)로부터 수취하는 디자인 서비스 수수료는 159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20% 신장해 매출에 기여했다.  

아쿠쉬네트의 경우 골프 수요에 힘입어 매출 7303억원, 영업이익 1226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모두 상회하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12.9%가량 올랐다. 아쿠쉬네트는 타이틀리스트, 풋조이, 스카티카메론 등의 골프 브랜드를 보유해 운영 중이다. 

특히 아쿠쉬네트는 1분기 유럽, 한국 등 주요 시장에서의 좋은 시작과 함께 우호적인 환율 효과로 전년 대비 매출이 상승했다. 향후 골프 분야에 관한 수요가 높아가는 만큼 골프 산업의 강한 모멘텀 역시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휠라홀딩스 관계자는 “국내외 불확실성이 높아진 상황에서도 아쿠쉬네트의 어닝 서프라이즈와 휠라 부문 중장기 전략의 순조로운 스타트 아래 연결기준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라며 “지속성장을 위해 특히 휠라 브랜드의 글로벌 전략 실행을 본격화, 브랜드 가치와 경쟁력을 강화에 매진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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