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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2-06-27 19:31 (월) 기사제보 구독신청
DGB생명 “완전판매 노력으로 업계 최저 계약 해지율 달성”
DGB생명 “완전판매 노력으로 업계 최저 계약 해지율 달성”
  • 남빛하늘 기자
  • 승인 2022.05.04 11:3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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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 공시 기준 2021년 말 효력상실해약률 5.19% 기록
DGB생명이 지난해 효력상실해약률 5.19%를 기록하며 업계 최저치를 달성했다.<DGB생명>

[인사이트코리아=남빛하늘 기자] DGB생명은 지속적인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노력 끝에 지난해 효력상실해약률이 업계 최저치를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2021년 말 기준 DGB생명의 효력상실해약률은 5.19%로 나타났다. 이는 업계 평균(8.53%)을 밑도는 수치일 뿐만 아니라, 전체 23개 생명보험회사 중 가장 낮은 수준이다.

효력상실해약률은 보험사가 보유한 전체 보험 계약 규모 대비 중도에 중단되거나 해약된 계약이 얼마나 되는지를 보여주는 지표다. 비율이 낮을수록 보험사가 보유하고 있는 계약이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다.

DGB생명의 효력상실해약률은 2019년 7.27%, 2020년 6.21%, 2021년 5.19%를 기록하며 매년 약 1%포인트씩 지속적으로 감소해왔다.

DGB생명은 계약 해지 비율을 지속적으로 낮출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계약유지율이 큰 폭으로 개선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같은 기간 DGB생명의 13회차 계약유지율은 73.98%에서 80.51%로, 25회차 계약유지율은 60.07%에서 65.76%로 각각 7%포인트, 6%포인트 개선됐다. 이는 유지율관리협의회, GA관리협의회 등을 운영하며 유지율 불량 GA(법인보험대리점)나 설계사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검증된 GA들과 제휴를 맺은 결과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DGB생명은 김성한 대표 취임 이후 완전판매를 통한 질적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점도 큰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이 같은 노력의 일환으로 민원과 불완전 판매가 많고 단기납 중심인 종신보험에서 장기유지가 가능한 연금 상품의 개발 및 판매에 주력하는 방향으로 포트폴리오를 전환했다.

우희갑 DGB생명 고객서비스본부장은 “완전판매와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전사적 노력이 자연스럽게 관련 지표 개선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DGB생명은 보험의 가치를 높이고 수준 높은 고객 서비스를 실천해 DGB금융지주의 핵심 계열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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