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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5 11:53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한전, 제2기 국민감사관 공개 모집
한전, 제2기 국민감사관 공개 모집
  • 서창완 기자
  • 승인 2022.04.06 11: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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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시각서 전력 서비스와 관련한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 발굴·개선
한전이 2기 국민감사관을 모집한다.한전
한전이 2기 국민감사관을 모집한다.<한전>

[인사이트코리아=서창완 기자] 한국전력공사(한전)는 일반 국민이 한전의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발굴해 개선에 참여하는 ‘한전 국민감사관’ 제도를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한전은 오는 15일까지 제2기 한전 국민감사관 공개 모집을 시행한다. 한전 국민감사관 제도는 일반 국민의 시각에서 한전의 전력 서비스와 관련해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행됐다. 

올해 제2기 한전 국민감사관은 기존 10명에서 12명으로 인원을 확대했다. 일반 국민 7명, 전기공사 전문회사 소속 임직원 5명을 모집해 구성할 계획이다. 일반 국민은 전력공급·전기요금·전주 이설 등 국민 접점 서비스와 제도 개선, 전기공사 전문회사 소속 임직원은 안전관리·계약 관련 부패 예방 등에 대한 제도 개선에 참여한다.

일반 국민 선발 우대 사항은 ▲에너지산업, 감사업무 등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법무사‧회계사‧기술사 등 전문 자격증 보유자 ▲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 법령 관련 활동·경험자 ▲전력산업 유관단체 또는 시민사회단체 회원으로 해당 단체 추천자 등이다.

선발된 한전 국민감사관은 1년 동안 고객 접점 서비스 불편사항과 개선 방안을 제안하거나, 한전과의 계약에 관한 불합리한 제도와 부당한 업무처리 경험과 개선의견 등을 제안하는 활동을 한다.

최영호 상임감사위원은 “지난해 한전 국민감사관 제도를 도입해 다양한 불합리 제도와 관행을 개선했고, 이를 바탕으로 권익위 주관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달성 등 한전의 청렴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한전 국민감사관 제도를 확대 운영해 불필요한 규제를 개선하고 대국민 서비스를 제고해 청렴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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