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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3-29 11:09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네이버, 인플루언서 콘텐츠 ‘메인’에 배치…플랫폼 비즈니스 강화한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콘텐츠 ‘메인’에 배치…플랫폼 비즈니스 강화한다
  • 정서영 기자
  • 승인 2022.01.21 13:5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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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는 물론 유튜브, 인스타그램까지…인플루언서가 직접 콘텐츠 큐레이션
인플루언서 검색 외 네이버 메인으로 노출 확대…인플루언서 수익 증가 기대
네이버가 인플루언서 콘텐츠 노출 영역을 메인 화면으로 확대하는 '인플루언서 토픽' 기능을 선보였다.
네이버가 인플루언서 콘텐츠 노출 영역을 메인 화면으로 확대하는 ‘인플루언서 토픽’을 선보인다.<네이버>

[인사이트코리아=정서영 기자] 네이버는 포털 메인에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배치해 플랫폼 비즈니스를 강화한다.

21일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 19일부터 인플루언서의 새로운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 ‘인플루언서 토픽’을 선보였다.

인플루언서들은 큐레이션 기능을 활용해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네이버 TV는 물론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한 자신만의 콘텐츠들을 특정 테마에 맞춰 새롭게 재구성할 수 있게 된다. 해당 서비스는 인플루언서 홈에서 연출하려는 세부 주제를 선택해 관련된 기존 콘텐츠를 2개 이상 추가 연동하는 방식으로 이용 가능하다.

인플루언서 토픽은 네이버 메인 MY구독 추천 영역을 통해 먼저 노출되며, 향후 주제판과 연계해 노출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오는 2월 말부터 MY구독 추천에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추천 기술 에어스(AiRS)를 통한 개인화 추천이 더해져, 인플루언서와 취향이 유사한 사용자가 매칭될 확률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준 네이버 아폴로 사내독립기업(CIC) 책임리더는 “인플루언서 토픽은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가 검색 결과 외에도 네이버 메인을 통해 많은 사용자에게 도달하도록 창작 활동을 지원했다”면서 “지난해 12월 인플루언서 선정 전후 인당 월평균 수익이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앞으로도 인플루언서들의 활동에 대한 보상 정책을 지속 강화해 해당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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