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그룹, 한국품질만족지수 9개 부문서 1위 수상
KCC그룹, 한국품질만족지수 9개 부문서 1위 수상
  • 이하영 기자
  • 승인 2021.10.2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수성‧유성 도료, 천장재, 그라스울, 창호
KCC글라스 PVC바닥재, 저방사유리, 데코레이션 필름
KCC실리콘 건축용 실란트 부문 10년 연속 1위 수상
KS-QE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 참석자들이 시상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함성수 KCC 이사, 배이열 한국표준협회 전무, 최연식 KCC 이사, 김학경 KCC 이사, 이창렬 KCC 상무, 김현우 KCC실리콘 이사,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 강호진 KCC글라스 이사, 이희국 KCC글라스 상무, 김현균 한국표준협회 본부장, 이강희 KCC글라스 이사. <KCC그룹>

[인사이트코리아=이하영 기자] KCC‧KCC글라스‧KCC실리콘이 지난 22일 서울시 강남구 한국표준협회 DT센터에서 열린 ‘2021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인증 수여식’에서 건축자재 관련 9개 부문에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수상 부문은 KCC가 ▲수성도료 ▲유성도료 ▲석고텍스 천장재 ▲그라스울 단열재 ▲창호 세트 5개 부문, KCC글라스가 ▲PVC바닥재 ▲저방사유리 ▲데코레이션 필름 3개 부문, KCC실리콘은 ▲실란트(실리콘) 부문이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Korean Standard-Quality Excellence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제품(서비스)의 특성을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측정 모델이다.

KCC는 수성도료‧유성도료 7년 연속, 석고텍스 천장재 5년 연속, 그라스울 단열재 3년 연속 등 각 부문에서 다년간 1위 자리를 지켜왔다. 올해는 창호 부문에서도 1위에 올랐다.

KCC글라스는 PVC바닥재 12년 연속, 저방사유리(코팅유리) 5년 연속, 데코레이션 필름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KCC글라스는 성능, 신뢰성, 내구성, 안전성 등을 평가하는 사용품질을 비롯해 제품의 이미지, 고객의 제품 인지성 등을 평가하는 감성품질 등 2개 항목 모두에서 타사 제품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자평했다.

KCC실리콘의 건축용 실란트는 10년 연속 1위 수상 제품으로 기록됐다. 건축용 실란트 브랜드인 ‘KCC코레실’은 소비자의 안전과 건강을 생각한 고기능성 제품 라인업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