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코리아=장진혁 기자]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2013년 이래 최고치인 20% 성장을 기록하며 ‘글로벌 톱5’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했다.
삼성전자는 20일(미국 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가 전년 대비 20% 성장한 746억 달러(약 87조6500억원)를 기록하며 세계 5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2013년 이래 최고 성장률을 기록했다. 올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 가치의 평균 성장률인 10%의 2배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6위와의 격차를 지난해 54억 달러에서 3배가 넘는 171억 달러로 벌렸다.
삼성전자는 2012년 9위로 처음 10위권에 진입한 이후 2017년 6위, 2020년 5위 달성까지 브랜드 가치 순위가 지속적으로 상승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 상승 주요 요인으로 ▲고객 중심 경영체제 개편 ▲지속가능경영 활동 ▲갤럭시Z 플립3·네오 QLED·비스포크 가전 등 혁신 제품 출시 ▲인공지능(AI)·5G·전장·로봇 등 미래 기술 선도를 위한 지속 투자 등을 꼽으며, 이 부분들이 이번 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최근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최고 고용주’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58개국 15만명의 근무자를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한 조사에서 삼성전자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부사장은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지난해 글로벌 톱5에 진입한데 이어 올해 2013년 이래 최고 성장률을 기록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성과”라며 “삼성전자 브랜드에 대한 글로벌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고객 중심 경영을 통해 소비자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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