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희망재단, 세종 침산마을 야영장 ‘침산추월’ 오픈
신한금융희망재단, 세종 침산마을 야영장 ‘침산추월’ 오픈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0.1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경제 육성 통한 지역자활사업 지원
세종 조치원, 부산 사상구, 전남 순천에 45억원
이춘우 신한은행 대전충남본부 본부장이 14일 세종시 조치원읍 침산 마을에서 마을야영장 ‘침산추월’을 오픈한 후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 강준혁 의원 등 외빈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한금융희망재단>

[인사이트코리아=박지훈 기자] 신한금융희망재단은 14일 세종시 조치원읍 침산마을에서 사회적 경제 육성을 통한 지역 맞춤형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마을야영장 ‘침산추월’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마을야영장의 이름인 ‘침산추월’은 침산에서 바라본 달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침산마을은 야영장을 방문한 사람들이 아름다운 자연속에서 휴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이번 침산마을을 포함해 부산 사상구, 전남 순천 등 3곳을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마을 지역주민들의 자활사업, 지역경제 활성화 컨설팅 등을 위해 3개 지역에 최대 45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한금융희망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침산마을 주민들의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가 스스로 발전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최근 조용병 회장이 발표한 그룹의 ESG 슬로건인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를 토대로 지역 맞춤형 일자리 사업, 초등돌봄 공동육아나눔터 설립, 취약계층 경력단절 여성 취업지원, 청년부채 토탈케어 프로젝트, 청년 해외 취업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