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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3-28 19:16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홈앤쇼핑 ‘소비자보호위원회’ 발족…“시청자와 고객 목소리 적극 반영”
홈앤쇼핑 ‘소비자보호위원회’ 발족…“시청자와 고객 목소리 적극 반영”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1.09.30 10: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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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정책 보완, 실질적인 소비자 불만 개선활동 강화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홈앤쇼핑(대표 김옥찬)이 소비자 권익 보호 강화를 위해 ‘소비자보호위원회’를 발족하고 29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소비자보호위원회 위원 위촉과 함께 첫 회의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홈앤쇼핑이 소비자 권익 보호 강화를 위해 ‘소비자보호위원회’를 발족하고 소비자보호위원회 위원 위촉과 함께 첫 회의를 열었다.홈앤쇼핑
홈앤쇼핑이 소비자 권익 보호 강화를 위해 ‘소비자보호위원회’를 발족하고 소비자보호위원회 위원 위촉과 함께 첫 회의를 열었다.<홈앤쇼핑>

홈앤쇼핑에 따르면 소비자보호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소비자 정책 전문가 1명 △소비자 대표 5명 △내부위원 3명으로 구성돼 1년간 홈앤쇼핑 소비자 정책 개선 활동을 수행한다.

위원장은 소비자 정책 전문가인 이은희 인하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를 위촉해 전문성을 보완했으며, 소비자 대표는 홈앤쇼핑 고객자문단 150명 중 엄선된 고객모니터링평가단 5명을 위촉했다.

위원회는 앞으로 분기별 정기회의를 통해 △내부 고객만족회의 안건 및 개선결과 공유 △소비자 정책 개선 아이디어 제안 △고객모니터링평가단 이슈 검토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홈앤쇼핑은 소비자 대표 및 외부 전문가가 위원회에서 제시하는 개선 의견과 제안을 회사 운영 전반에 적극적으로 반영함으로써 제도적인 소비자 권익 보호는 물론 실질적인 소비자 불만 개선 활동에도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설립 직후부터 홈앤쇼핑이 급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은 고객과의 꾸준하고 진솔한 소통이었다”며 “시청자와 고객의 의견을 보다 적극적으로 반영해 더욱 신뢰받는 회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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