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파스쿠찌, 양재동 사옥에 정통 이탈리안 콘셉트 ‘에스프레소 바’ 오픈
SPC 파스쿠찌, 양재동 사옥에 정통 이탈리안 콘셉트 ‘에스프레소 바’ 오픈
  • 남빛하늘 기자
  • 승인 2021.09.30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스쿠찌 에스프레소 전문 콘셉트 매장.<파스쿠찌>

[인사이트코리아=남빛하늘 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 전문점 파스쿠찌가 서울 양재동에 콘셉트 ‘에스프레소 바’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에스프레소 바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에스프레소에 집중한 시그니처 매장이다. 이탈리아 현지 에스프레소바를 재현해 양재동 SPC그룹 사옥 1층에 116㎡, 60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매장 공간은 에스프레소 바 콘셉트에 맞춰 ‘크레마(에스프레소의 거품을 뜻하는 이탈리아어)’의 황금색 컬러를 주로 활용했다. 외부로 전면 개방되는 창과 여유로운 테라스 공간도 갖췄다.

에스프레소 바의 대표 메뉴는 파스쿠찌를 대표하는 블랜드 ‘골든색(Golden Sack)’으로 만든 싱글 에스프레소 1잔과 베리에이션 메뉴 1종을 선택해 마실 수 있는 ‘에스프레소 세트’다.

베리에이션 메뉴는 총 7종으로 ▲코코아 파우더가 올라간 나폴리 스타일의 에스프레소 ‘스트라파짜토’ ▲이탈리안 정통 클래식 스타일의 ‘에스프레소 마끼아또’ ▲부드러운 휘핑크림이 에스프레소와 조화를 이루는 ‘에스프레소 콘 파나’ 등이다.

이 밖에 ▲에스프레소에 우유를 넣고 쑥 크림을 올린 ‘시그니처 쑥’ ▲휘핑크림과 허니콤이 올라간 ‘시그니처 허니’ 등의 메뉴도 선보인다.

주류도 함께 판매하는 이탈리아 현지 에스프레소바의 콘셉트에 맞춰 칵테일도 판매한다. ▲감귤향과 로즈마리의 향이 어우러진 이탈리아 대표 식전주인 ‘아페롤 스프리츠’ ▲에스프레소의 특징을 살린 부드럽고 묵직한 질감의 ‘에스프레소 마티니’ 등 7종이다.

이와 함께 에스프레소와 잘 어울리는 이탈리안 정통 베이커리 ▲팔스타프 ▲또르체티 등과 샌드위치와 디저트류도 판매한다.

파스쿠찌는 에스프레소바 개점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6일까지 칵테일 1잔 구매 시 1잔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 인스타그램에 파스쿠찌 에스프레소 바에서 마신 에스프레소 잔 쌓기 챌린지 사진을 공유하면, 선착순 300명에게 커피박을 재활용해 만든 ‘커피연필’을 증정한다.

‘게스트 바리스타 아워’ 이벤트도 운영한다. 바리스타 챔피언인 김사홍 바리스타가 10월 15일부터 16일까지 에스프레소 바에서 2일간 커피를 직접 제조해 제공하는 행사다. 김사홍 바리스타와 파스쿠찌의 협업 창작메뉴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맛과 향은 물론 개성까지 내세운 에스프레소 중심의 커피문화가 주목을 받게 돼 정통 이탈리안 콘셉트의 에스프레소 바를 열게 됐다”며 “정통 이탈리안 커피전문점으로써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에스프레소가 가진 본연의 매력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