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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5 19:18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 봇 AI’ 인기에 로봇청소기 매출 4배 ↑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 봇 AI’ 인기에 로봇청소기 매출 4배 ↑
  • 장진혁 기자
  • 승인 2021.09.28 15:1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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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로봇청소기 매출의 60% 차지…펫 케어 기능까지 갖춰 호평
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소개하고 있다.<삼성전자>

[인사이트코리아=장진혁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 4월 말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출시하면서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전체 로봇청소기 매출은 비스포크 제트 봇 AI 출시 후 지난 8월 말까지 누계로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성장했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가 전체 로봇청소기 매출의 60%를 차지해 성장을 견인했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라이다 센서·3D 센서·AI 사물인식 솔루션 등 최첨단 인공지능(AI) 기술로 집안 구조와 가구·가전을 정확히 인식해 빠르게 공간을 매핑할 뿐만 아니라 이를 기반으로 자율주행 능력을 구현한다.

기존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제품이 인식하기 어려웠던 수건, 양말, 전선, 반려동물 배설물과 같은 장애물뿐 아니라 1㎤의 작은 사물까지 입체적으로 감지하고 피한다.

청소를 마친 뒤에는 본체가 ‘청정스테이션’으로 복귀해 충전을 시작함과 동시에 공기압 차를 이용한 에어펄스 기술로 먼지통을 자동으로 비워주는 기능도 갖췄다.

특히 ‘스마트싱스 펫’ 서비스를 통해 반려동물을 돌볼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미리 설정해둔 시간과 장소에서 반려동물의 일상을 녹화해서 보여주는 ‘일상기록’과 자율주행을 하다가 반려동물을 인식하면 실시간 알려주는 ‘펫 찾기’ 기능 등을 제공한다. 강아지가 심하게 짖거나 장시간 움직임이 없는 등 이상행동을 하면 이를 감지해 알려준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전무는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로봇청소기 사용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자율주행 능력을 비롯해 청소 성능과 펫 케어 기능까지 차별화해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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