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코리아=김동수 기자] 넥슨(대표이사 오웬 마호니)은 지난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5733억원, 영업이익 1577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13%, 42% 줄었다.
한국 지역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 성장했다. 특히 ‘바람의 나라: 연’은 신규 던전과 직업 출시, 장비 육성 시스템 도입 등 새로운 성취감을 제공하는 전략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며 넥슨의 국내 모바일 게임 성장을 견인했다.
또 다른 대표 인기 PC 온라인 게임 서든어택과 FIFA 온라인 4도 축적된 라이브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통해 유저 친화적인 업데이트를 하며 호응을 얻었다.
올해 16주년을 맞이한 서든어택은 짧고 빠른 본연의 게임성에 충실하면서도 새로운 시즌제 도입 및 커스텀 콘텐츠 추가 등 FPS 게임 장르의 색다른 재미를 더하며 전년 동기 대비 136% 성장했다.
FIFA 온라인 4도 유저들의 편의성을 높인 전술 시스템 도입과 신규 클래스 추가, 특별 보상 이벤트 등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를 통해 성장세를 이어갔다.
넥슨은 지난 5일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프로젝트 매그넘’과 ‘프로젝트 HP’ 등 신작 7종, 유저들과 소통하며 개발하는 서브 브랜드 ‘프로젝트 얼리스테이지’를 공개하며 향후 성장 방향을 밝혔다. 지난 7월에는 기존 IP의 영향력 및 가치 확장을 위해 넥슨 필름&텔레비전(Nexon Film and Television)’ 조직을 신설했다.
넥슨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넥슨은 멀티플랫폼 기반으로 기업의 새로운 미래를 이끌어 갈 여러 신작을 개발 중”이라며 “보유한 우수한 글로벌 IP 가치 확장과 신규 IP 발굴 및 육성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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