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ESG 경영 본격 시동…“지속가능 기업 도약 박차”
CJ ENM, ESG 경영 본격 시동…“지속가능 기업 도약 박차”
  • 남빛하늘 기자
  • 승인 2021.08.1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 ENM 로고.
CJ ENM이 본격적으로 ESG 경영에 나선다.<CJ ENM>

[인사이트코리아=남빛하늘 기자] CJ ENM이 본격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나선다.

CJ ENM은 ESG 경영의 효과적인 추진기반과 실행체계를 수립하고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1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5월 ESG위원회를 신설했으며 최근 UNGC 가입도 마쳤다. 환경과 산업 생태계에 긍정적인 변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CJ ENM은 ESG 경영의 세부 기틀을 연내 마련하고 국제적 원칙을 준용하는 ESG 실행체계를 견고히 구축하겠다는 복안이다.

ESG 전략 추진을 위한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ESG위원회는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콘텐츠·커머스 생태계 발전을 위한 중장기 ESG 전략 방향을 설정하는 등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초대 ESG 위원장은 산업 및 사회과학 분야 전문가이자 고려대학교 미디어대학원장인 민영 사외이사가 선임됐다.

또한 ESG 경영의 중장기 실천을 목적으로 UN 글로벌콤팩트(UNGC) 가입도 완료했다. UNGC는 글로벌 기업의 ESG 경영을 통해 세계 경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발족된 UN 산하 전문 기구다.

앞으로 CJ ENM은 UNGC의 회원사로서의 역할 이행은 물론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매년 ESG 리포트를 발간할 계획이다.

CJ ENM 관계자는 “CJ ENM은 진정성과 일관성, 지속성에 기반해 전반적인 경영 전략에 ESG를 안착시킬 방침”이라며 “앞으로도 CJ ENM은 비즈니스 과정에서 자연환경 보존은 물론 산업 생태계를 균형 있게 발전시켜 가치 있는 세상을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